원희룡 지사, 안동우 제주시장-김태엽 서귀포시장 임명
상태바
원희룡 지사, 안동우 제주시장-김태엽 서귀포시장 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열린 행정시장 임명장 수여식. ⓒ헤드라인제주
1일 열린 행정시장 임명장 수여식.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일 오전 8시20분 제주도청 삼다홀에서 민선7기 후반기 행정시장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제주시장에 안동우 전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58)를, 서귀포시장에 김태엽 전 서귀포부시장(60)을 각각 임명했다.

제주도는 안 시장 임용자에 대해는 3선 제주도의회 의원 경력과 민선6, 7기 2년 3개월간 정무부지사직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계층과의 소통과 원활한 업무능력을 보여줌에 따라, 향후 제주시정을 원만하게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 김 시장 임용자에 대해서는 32년간의 행정경험과 공직내부의 신망이 두터운 점 등을 감안했고, 특히 현재의 코로나19 등 국가적인 재난위기 상황 속에서 서귀포시정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서귀포시장으로 임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원 지사는 "민선7기 후반기 도민통합, 도민소통, 공직혁신을 기반으로 제주도정의 주요 현안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도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정시장 임명은 인사청문회 결과와 상관없이 이뤄지는 것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제주도의회의 인사청문 결과, 안동우 후보자에 대해서는 적격 판정이 내려졌으나, 음주운전 논란이 제기됐던 김태엽 후보자에 대해서는 인사청문위원 7명 중 부적격 4명, 적격 3명으로 부적격 취지의 인사경과보고서가 채택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