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엽 시장 임명 강행은 폭거...즉각 철회하라"
상태바
"김태엽 시장 임명 강행은 폭거...즉각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주민자치연대 성명..."자진 사퇴해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인사청문회에서 부적격 판정이 내려진 김태엽 서귀포시장 후보자(60)에 대한 임명을 강행한 것에 대해 시민사회단체가 강하게 반발하며 임명 철회와 당사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1일 성명을 내고 "김태엽 서귀포시장 임명 강행은 인사 폭거"라며 "원 지사는 즉각 임명을 철회하고 김 시장은 자진 사퇴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오늘 원 지사가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회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했다"며 "이는 도민 여론을 무시한 것이자 도의회 인사청문회를 무력화시킨 인사 폭거다. 원 지사의 오만과 독선, 불통 인사에 실망을 넘어 분노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 "김 시장이 최근 음주운전으로 벌금 800만원을 선고받은 사실 자체만으로도 고위 공직자로서 자격이 없다"며 "그럼에도 원 지사가 도민의 비난 여론과 도의회의 부적격 의견을 깡그리 무시하고 자신의 측근인 김태엽 예정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한 것은 민의에 역행하는 불통 인사이자 인사청문회를 무력화시킨 무책임한 짓"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이럴 것이라면 뭐하러 인사청문회를 도입했는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원 도정은 지금이라도 낙하산·회전문 인사의 악순환 고리에서 벗어나 도민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사 원칙과 인사검증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그 출발은 도덕적 흠결투성이인 '음주운전 시장' 임명을 즉각 철회하고 새로운 적임자를 찾는 일"이라며 원 지사의 '현명한 결단'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