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철 의원 "제2공항 공론화특위, '원포인트 임시회' 요구할 것"
상태바
박원철 의원 "제2공항 공론화특위, '원포인트 임시회' 요구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원포인트 임시회' 소집요구 나설 듯

제주 제2공항 갈등문제의 해법으로 제시됐던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도민 공론화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31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보류'되자 더불어민주당 원내교섭단체 대표인 박원철 의원(환경도시위원장)이 '원포인트 임시회' 소집 요구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주목된다.

박원철 의원은 이날 운영위원회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 보류되면서 의장 직권상정은 무리라고 판단된다"면서 본회의 상정은 불발됐음을 밝혔다.

박 의원은 "민감한 사항인데 운영위가 결정을 보류했다. 개인적으로는 자괴감이 든다"며 "지난 회기 때 (공론화 요구 1만인 청원을 가결시킨) 전체 의회의 뜻이었고, 도지사가 공론화를 거부한 것에 대한 후속 조치였는데, 이것이 운영위에서 보류돼 아쉽다"고 피력했다.

그는 "국책연구기관(KEI)에서도 (제2공항 건설에 대한) 우려가 나왔는데, 의회가 대표기관으로서 적극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어 "(당소속) 의원들과 의논할 예정인데, 개인적으로는 원포인트 임시회를 소집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의장은 의사일정을 지정해 가부를 결정할 것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ㅆㅂ 2019-12-03 20:29:43 | 221.***.***.34
김태석, 박원철은 제주도의 역적이다.

한림똥개 2019-10-31 20:52:30 | 223.***.***.59
그만 짖어라 한림 도의원이라고 성산에 공항들어서는걸 이렇게 대놓고 방해하냐 부끄러운줄 알아라 니가 그런다고 공항이 서쪽으로 갈거 같냐?

미친 녀석 2019-10-31 12:27:31 | 112.***.***.167
의회가 네꺼냐!
3선이면 3선답게 놀아라!
무슨 의회가 절대권력이 있고 지가 의회를 좌지우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방 떨지마라~
어차피 의회는 헌법적 기관의 지위를 갖는 의원들의 협의기관임을 망각한다면 스스로 의원임을 포기하는 것이다.
원포인트 임시회 열어서 부결되면 의원직 사퇴할 자신있는가
그러지도 못할거면 아니면말고식으로 도민갈등만 부추기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