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달구는 '2025 APEC JEJU' 쇼츠 영상..."개최지는 제주!"
상태바
SNS 달구는 '2025 APEC JEJU' 쇼츠 영상..."개최지는 제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 APEC(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제주유치를 기원하는 쇼츠영상과 홍보영상이 온라인을 달구며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 활동에 큰 힘을 불어넣고 있다.
 
15일 제주도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포켓몬 댄스, 꽁꽁밈 등의 'SNS 쇼츠영상'을 패러디하여 제주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APEC 홍보캐릭터가 출연하는 쇼츠영상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인기를 끌면서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 지지열기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상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쇼츠영상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운영하는 2025 APEC 정상회의 인스타그램 계정(apecjeju 2025) 및 도 공식 유튜브(빛나는 제주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 APEC JEJU' 쇼츠 영상

지난 7일 제주도가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 유치계획 발표에서 공개한 영상 2편도 도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 지 불과 이틀 만에 조회수 1만 회를 훌쩍 넘기면서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고 있다.

유치계획 발표자료에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의 가치를 소개하는 도입 영상과 제주에서 개최되는 2025 APEC 정상회의에 참가하는 외국 국적 가상 외교관의 시선으로 보게되는 하루 동안의 제주풍경이 영상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회의·숙박시설 인프라와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 및 경호 여건 등 제주의 강점과 연계해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를 염원하는 영상 20편이 단계적으로 온라인 상에 배포될 예정이어서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는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로 경쟁 중인 지자체 중 유일하게 캐릭터를 활용하여 독특하고 이색적인 홍보를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해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부라봉 이미지의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도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3만명 선착순 이벤트가 사흘 만에 조기에 종료된 바 있다.

제주지역사랑상품권 탐나는전과 연계해 캐릭터 홍보대사인 ‘고르방·부라봉’ 캐릭터 이미지 카드를 한정판으로 제작하는 신규 카드발급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캐릭터 홍보대사를 활용한 재미있고 독특한 쇼츠영상이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데, 2025 APEC 정상 회의는 제주다 라는 이미지가 널리 퍼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4-06-17 06:53:20 | 211.***.***.202
ㅈ쪽 탈린 영상
제주 망신 영상
3등 유력 영상,,,

도민 2024-06-16 06:09:40 | 220.***.***.2
저런행사는
예산낭비다..
ㅡ제주인 80%이상 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