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카페.식당.유흥시설 영업시간 '밤 11시'로 제한
상태바
제주, 카페.식당.유흥시설 영업시간 '밤 11시'로 제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따라 방역조치 강화

제주특별자치도가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오는 31일부터 2주간 제주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수위를 '2단계'로 격상하면서, 이날부터 제주도내 카페와 식당, 노래연습장, 유흥시설 등의 영업시간이 밤 11시로 제한된다.
 
제주도는 오는 31일 0시부터 6월 13일 자정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유흥시설 5종·홀덤펍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파티룸 등은 오후 11시부터 오전 5시까지 영업이 제한된다고 28일 밝혔다.

식당과 카페의 경우에도 오후 11시부터 오전 5시까지는 포장·배달 운영만 허용된다.

또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가 그대로 유지되면서 식당·카페·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에도 5인 이상이 동반 입장할 수 없다. 

제주도는 이번 2단계 격상기간 중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수칙 이행상황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마스크 착용 △출입명부 작성 △환기와 소독 △음식 섭취 금지 △유증상자 출입 제한 △방역관리자 지정 △이용 가능 인원 게시 등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사업자는 300만 원 이하, 이용자는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감염 우려가 높은 경우 개별 사업장에 대해 집합금지 처분을 실시할 방침이다.

방역수칙 위반 정도가 중대하고 집단감염의 원인을 제공한 경우에는 방역조치 비용, 확진자 치료비 등에 대해 구상권(손해배상 청구권)을 적극 행사할 방침이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는눈 2021-05-29 12:41:02 | 211.***.***.77
오후 9시부로 통행금지 발령해라 이게바로 코로나와 싸워서 이기는 길이다 소상공인 상권 관광 경제가 도민생명 지켜주나요

좀 제대로 바이러스앞에서 냉정히 강력히 대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