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등봉공원 민간특례개발 중단하라" 청와대 국민청원 시작
상태바
"오등봉공원 민간특례개발 중단하라" 청와대 국민청원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내 도시숲인 오등봉공원에 대단위 아파트단지를 건설하는 민간특례개발사업이 추진되면서 난개발 환경훼손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 사업 중단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시작됐다.

6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제주 한천과 오등봉을 살려주세요'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한천과 오등봉이 만나는 ‘오등봉공원’은 오름과 하천이 빼어난 곳으로 제주의 귀중한 생태 경관자원"이라며 "그러나 도시공원 지정 일몰제에 따라, 오등봉공원의 민간특례사업에 의해 마구잡이 개발의 위기에 놓여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제주시는 한라산의 전경을 가로막고, 한천의 비경을 훼손할 14층 1429세대 아파트를 오등봉공원에 만들려 하고 있다"며 "제주도지사는 도시공원 지정 일몰과 관련해 도시공원 모든 사유지를 매입해, 난개발을 막겠다고 공언하고 도시공원 일몰 대응에 가장 선도적인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된 다음, 뒤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을 추진해 심각한 불신 행정을 자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청원인은 "오등봉공원은 오등봉과 한천이 절대보전지역이라 도시공원 해제가 돼도 개발이 가능한 곳이 매우 적다"며 "다른 난개발 위협에 놓여있는 도시공원을 놓아두고, 이 곳을 난개발을 막는다는 이유로 민간특례를 도입하는 것은 4층 이하로 밖에 개발할 수 없는 곳에 14층 건물이 들어서게 해 오히려 난개발을 유발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는 "제주시와 민간특례사업자는 이 곳의 뛰어난 자연환경과 경관 때문에 막대한 개발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민간특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제주시는 거짓과 졸속으로 민간특례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이로 인해등봉민간특례사업 관련해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 사업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