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제주도, 환경보전 역행 '서귀포시 환경국' 통폐합 중단하라"
상태바
진보당 "제주도, 환경보전 역행 '서귀포시 환경국' 통폐합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당 제주도당은 3일 성명을 내고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보존 역행하는 서귀포시 청정환경국과 안전도시건설국 통·폐합 중단하라"라고 요구했다.

진보당은 "제주도가 제출했던 조직개편안은 많은 문제로 도민 사회에 갈등과 문제를 야기했음에도 통과 된 것"이라며 "이번 개편안에서 더욱 심각한 사안은 제주의 청정환경을 보존할 수 있는 행정역량을 약화시킬 수밖에 없는 서귀포시 청정환경 부서 통폐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현재 서귀포 지역에서는 환경보존과 개발 문제로 많은 갈등과 현안이 존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정환경 부서를 도시건설 부서와 통폐합하는 발상은 최근 원희룡 도지사가 직접 송악산을 찾아 선언했던 ‘송악선언’과도 전면 배치되는 행위"일고 주장했다.

진보당은 "앞으로 기후위기 대응 등 환경관련 업무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청정환경국의 통폐합이 아니라 오히려 부서의 조직과 인력, 기능을 더 강화해야 한다"며 "특히 송악선언에 포함된 내용 중 서귀포시가 관할하는 부분도 적지 않다는 점을 상기해 본다면 이번 조직개편안은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진행된 대규모 개발로 인한 피해는 도민이 떠안고 있다"며 "환경부서의 의사결정력을 높이고 집행력을 증대하는 방향으로 조직개편이 다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