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예비후보 출마 선언..."도민주도 성장시대 열 것"
상태바
송재호 예비후보 출마 선언..."도민주도 성장시대 열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예비후보가 3일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송재호 예비후보가 3일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 후보로 결정된 4.15총선 제주시 갑선거구의 송재호 예비후보가 3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송 예비후보는 "누구도 흔들 수 없는 제주다운 제주, 도민 주도 성장시대를 열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그간 대규모 자본이 투자되는 많은 사업에도 불구하고 도민들은 상대적 박탈감에 빠져 있다"며 "각종 개발사업의 결실에서 도민은 소외됐기 때문"이라며 이제 그 악순환의 고리를 끊이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4.3과 관련해 "제주4.3의 해결은 희생자 유족 노령화로 더 이상 늦출 수 없다"면서 "정부정책으로 실현가능한, 현실적인 배.보상방안을 마련하겠다"며 △희생자 유가족의 자활과 복지, 의료요양을 돕는 가칭 4.3유족복지 재단과 트라우마센터 국비 설립과 △정부와 야당 모두 설득 가능한 법 조항부터 순차적.단계적이며, 지속적인 4.3특별법 개정을 통한 4.3의 완전한 해결을 약속했다.

또 "제주특별자치는 대한민국 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의 모델"이라며 "특별자치에 '자기결정권' 엔진을 달아 우리 미래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하겠다"며 △제주계정과 면세사업 외에 '예외적 특례' 추가를 공약했다.

송 예비후보는 "지하수가 자원이 되듯이, 제주의 바람, 바다, 식물자원 등 공유자원을 도민 주도로 산업화하기 위한 '세주형 세조업'을 육성하겠다"면서 "신재생에너지, 해양산업을 일으키고, 치유.생명산업과 연계해 '제주형 미래산업'을 구축하고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오늘 중앙정부의 정책 결정이나 국제 투자자본 등 그 어느 것도 '흔들 수 없는 제주'를 만들 것을 약속한다"면서 "제주 스스로 혁신역량을 배양하고 목표를 향해 우리 힘으로 갈 때 비로소 중앙정부 지원, 외부 투자자본, 세계의 그 어떤 친구들과도 미래지향적 상생의 협력관계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정과 국정을 경험하며 이론과 실무능력을 쌓고, 중앙에 튼실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한 제가 한번 해 보겠다"면서 "여러분과 손 맞잡고 제주도를, 제주시 갑 지역을 대한민국의 갑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송 예비후보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사태와 관련해서는, "제주도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하도록 징부 여당에 요구하겠다"면서 "대외적 충격변수에 매우 취약한 제주경제는 코로나19로 침체 장기화 늪에 빠질 우려가 있다.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근거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되도록 교섭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 예비후보는 서귀포시 표선면 출신으로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나, 지난 2014년 제주도지사 선거 당시에는 새누리당 소속인 원희룡 지사를 적극 지원한 후 민선 6기 도정 출범 후에는 원 지사의 핵심라인으로 행보를 하면서 지방정가에서는 '송일교'로 회자되며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선거에서도 각 정당 후보들이 제기하고 있는 자신의 정치행보에 따른 '정체성 논란' 문제를 제기받고 있는 상황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