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의원 출마 선언..."든든하고 힘 되는 제주 만들것"
상태바
오영훈 의원 출마 선언..."든든하고 힘 되는 제주 만들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열린 오영훈 의원 출마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17일 열린 오영훈 의원 출마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국회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의원(제주시 을)은 17일 제주시 일도2동에 마련된 자신의 선거 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든든한 제주, 힘이 되는 제주'를 만들겠다"며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오 예비후보는 "총선 예비후보로 민주당의 공천 원칙인 '경선'을 통해 제주도 전 지역에 파란 깃발을 꽂는 길에 나서고자 한다"며 '든든한 제주'를 목표로 5대 정책비전을 제시했다.

그는 "제주의 현실적 과제는 무겁다. 지역내총생산(GRDP)은 3년 동안 제자리걸음이고, 인구 유입의 정체 현상, 불안정한 농.수산물 가격 등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이라며 "여기에 코로나19까지 더해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관광업계 등의 어려움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제주의 발저을 위한 담대한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청년에게 든든한 제주 △헌법이 보장하는 범위 안에서 재난으로부터 제주도민 보호 △섬이라는 지리적 고립 극복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등 도민이 결정하는 법률적 체계 구축 △농수산물 가격안정과 불합리한 유통체계의 획기적 개편 등을 제시했다.

오 예비후보는 "출신지역과 학교로 평가되지 않고, 능력과 실력으로 평가되는 사회, 공정한 기회가 보장되는 제주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출신.교육.문화.산업 등 전반적인 분야에 제도적인 노력을 치밀하게 진행하겠다"면서 "지난해 제주도는 호우와 태풍 등으로 농작물을 포함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지만, 농작물 피해는 피해금액으로 합산하지 않는 현행 법률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지 못해 국가의 도움을 받지 못했다"며 제도 개선을 약속했다.

이어 "제주의 임금 수준은 전국 17개 시.도 중 최하위에 머물며, 근본제약은 '섬'이라는 지리적 고립으로부터 비롯된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표준컨테이너의 전면적 도입 △컨테이너 전용부두 신설 △화물부두의 전면적 조정배치 △제주 및 소비지의 대형물류기지 건설 등을 제시했다.

또 "제주 제2공항 건설,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등 산적한 현안에 대해 제주도민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전면개정을 통해 감귤 및 월동채소, 양식광어, 돼지고기 등 국내 농수산물과 축산물의 가격급등락에 따른 농가피해 최소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농지의 합리적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 '과수산업진흥법률' 제정을 통해 시장 개방에 따른 제주감귤산업 경쟁력 강화와 가격 안정화 지원 등도 제시했다.

오 예비후보는 "'든든한 제주, 힘이 되는 제주'를 새롭게 만들기 위해 제가 처음 정치를 하고자 했던 때의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보았다"면서 "제주 정치 지형과 환경의 변화, 제주시민이 제주의 미래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하는 일에 제가 적격이라고 감히 자부한다"며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오 의원은 이번에 제주시 을 선거구가 경선지역으로 결정된 것에 대해 "당규에 따르면 적합도 조사를 통해 (여론조사의 후보자간) 적합도(차이)가 20% 이내거나 20%를 넘더라도 전국 선거 상황을 고려해 경선 지역 등을 결정할 수 있다"면서 "20% 이내인지 밖인지 공식적으로 확인할 수는 없지만, 제 개인적인 기분으로는 범위 밖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17일 열린 오영훈 의원 출마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17일 열린 오영훈 의원 출마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0-02-18 07:23:30 | 223.***.***.33
제주시 사람들은 기존 공항 이용하게 하고 서귀포시 사람들은 가까운곳에 신공항 하나 만들어 이용하게 하면 된다. 그럼 제주도민 대부분이 행복하다.

20%참논리 2020-02-17 23:33:09 | 119.***.***.32
후보 적합도 조사결과 20%이내이면 경선을 치르는데, 20% 이상이어도 전국적 상황을 고려해 경선할 수도 있다?..더 가관인건 정확한 건 알수 없다고 하면서도 개인적인 기분으로 20% 밖으로 본다? 상대후보보다 20%는 상회하고 있다는 말인 것 같은데.. 당에서 조사한 적합도를 지 맘대로 해석하고 있네 !!! 상대후보가 높게 나오니 서둘러 예비후보 등록한거 아님?

참나 2020-02-17 17:25:02 | 112.***.***.129
제2공항 제주도민이 스스로 결정해서 하고 예산 5조도 너네 제주도민이 부담해라.

영훈이 끝! 2020-02-17 15:58:23 | 211.***.***.38
선거법 위반해서 국회의원 되고 당선무효형 받지 않도록 도와준 사람을 배신하여 4년간 국회의원 하면서 별로 일한 것도 없는 것 같던데 (연예인 전과자 방송출연금지법 발의 보다 선거법 위반자 출마금지법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 걸 ㅉㅉ) 감지덕지하고 그만 둬야지..
꼭 맛을 봐야 동인지 된장인지 알려나... 표로 심판해주지~

이성만 2020-02-17 14:19:20 | 117.***.***.139
민주당 낙선시키자! 자한당 밀자 평생 민주당 지지 했는데 이제는 실망이다 처음에는 제주도민 90프로가 신공항건설 찬성 했다 서서히 대정쪽에 땅 샀던 사람들이 반대 하기시작 했다 돈많은 기득권자들이다

선거만이 2020-02-17 12:35:17 | 211.***.***.245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