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제주에너지 전환 아카데미', 대용량 수소 저장.운송 방법은?
상태바
'제1회 제주에너지 전환 아카데미', 대용량 수소 저장.운송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네번째 강좌...남석우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사단법인 한국지역혁신연구원(원장 문만석)이 제주특별자치도 등과 함께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을 알리고, 제주도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제1회 제주 에너지 전환 아카데미'의 마지막 강좌가 오는 10일 오후 6시30분 제주시 아스타호텔 연회장에서 열린다.

이번 네번째 강좌는 남석우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의 ‘대용량 수소 저장 및 운송’ 주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남석우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남석우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남 책임연구원은 강연에서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실증단지를 조성한 제주도에서도 가장 큰 과제로 꼽히는 대용량 수소의 저장과 운송의 현실을 진단하고 방안을 제시할 에정이어서 주목된다.  

남 책임연구원은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미국 캘리포니아공대 화학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고려대학교 KU-KIST융합대학원 원장,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센터장과 본부장을 거쳐 현재 선임.책임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을 끝으로 4회에 걸쳐 진행됐던 제주 에너지 전환 아카데미의 강좌는 마무리된다. 오는 14일에는 그동안 제기됐던 내용을 총화하는 정책토론회가 펼쳐진다. 정책토론회는 오홍식 제주대학교 교수(생물교육전공)가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토론이 이어진다.

이번 정책 아카데미는 사단법인 한국지역혁신연구원이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기후위기대응탄소중립연구포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에너지공사, 한라일보, 헤드라인제주가 후원하고 있다. 문의=사단법인 한국지역혁신연구원 전화 064-756-3434.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