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제주, 의사 집단행동 도민 피해.불편 없는 것으로 확인"
상태바
오영훈 지사 "제주, 의사 집단행동 도민 피해.불편 없는 것으로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날 회의에서도 "제주도 의료공백 없어"
26일 열린 주간 혁신 성장회의.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26일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에 반발한 의사들의 집단행동과 관련해, 아직까지는 제주에서 도민 피해나 불편이 발생하지 않았음을 거듭 강조했다.

오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진행된 주간 혁신 성장회의에서 의사 집단행동에 대응해 도민 불안 해소에 총력을 다할 것을 주문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오 지사는 “제주지역은 아직까지 집단행동으로 인한 도민 피해나 불편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고 밝혔다.

이어 “필수 중증의료기관인 제주대학교병원과 한라병원의 응급실 내원환자가 최근 최소화된 것은 중증 상황이 아닌 경우 응급실을 찾지 않고 협조해주시는 도민 덕분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또“수련의 파업 참여 부분만 집중적으로 부각되는 상황인데, 정상 진료 중인 전문의와 개원의 현황 정보 등도 충실하게 알릴 것”을 요청했다.

이날부터 운영되는 제주도 응급의료지원단과 관련해서도 “환자 이송 및 전원조치가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뤄지게 된 만큼 소방본부, 자치경찰단 등과 협력해 공공의료체계가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앞서 오 지사는 지난 25일에도 도내 8개 종합병원·공공병원장과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한 후 "잘못된 정보로 도민들이 불필요한 불안에 시달리지 않도록 정확한 의료 현황과 정보 전달을 중심으로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면서 "제주에서는 의료공백 없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종합병원 관계자들은 도내 병원에서는 비상진료체계로 현재까지는 평상시 처럼 유지되고 있으나, 수술실 축소 운영 등이 불가피한 앞으로가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거야 참..... 2024-02-26 22:25:18 | 175.***.***.190
오지사 의료공백없다고 꼭 이렇게 강조해야 하나?? 의사들 파업해도 병원들 다 정상이라고???
응급실 가서 브리핑 받지 말고 대기하다 온 사람들 얘기도 좀 들으시지...
무슨 의도로 도민피해나 불편 없다고 하는데 열 올리는지 모르겠네.
윤석열 대통령의 강공 칭찬해주고 싶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