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도시공원 개발 민간특례사업 중단시켜라"
상태바
"제주도의회, 도시공원 개발 민간특례사업 중단시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용찬열사 추모사업회 "민간특례, 환경용량 무시한 도시개발"
"환경도시위원회 동의안 의결은 부동산 투기 동조하는 행위"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가 제주시내 도시 숲 한 가운데 대단위 아파트를 건설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해 이렇다할 문제제기도 하지 않고 통과시킨 것에 대해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사랑․민중사랑 양용찬열사추모사업회는 7일 성명을 내고 "환경도시위원회는 지난 1일 제주 환경용량이 한계에 달했다는 사실을 망각한 채 도시공원 민간특례 사업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을 의결했다"면서 "이는 환경용량 감소와 부동산 투기에 동조하는 행위"라고 강력 비판했다.

이 단체는 도시공원 특례사업은 제주 환경용량을 무시한 도시개발이다"면서 "이미 하수처리용량이 한계에 달해 있다. 하수처리용량을 늘리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안 생태계와 토양생태계는 복원력을 상실하여 망가지고 있는데, 도시공원 특례사업은 제주의 환경용량을 더욱 감소시킬 것"이라며 "제주 환경이 스스로 복원할 수 있고, 미래 세대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용량을 산정할 때까지 개발 사업을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LH 사태로 인해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상황이지만, 전국이 부동산 투기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고 제주는 부동산 가격 상승률이 높은 곳으로, 외지인의 부동산 거래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며 "이번 도시공원 민간특례 사업은 제주의 부동산 투기를 부채질 하며, 부동산 가격 상승을 부채질 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사업을 중단시킬 것을 요구했다.

한편, 제주환경운동연합과 제주참여환경연대도 이 사업을 전형적 '불공정 사업'으로 꼽으며, 오는 9일 본회의에서 동의안을 부결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