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 "제2공항 여론조사 결과, 국토부 지혜로운 결정 내리길"
상태바
민주당 제주도당 "제2공항 여론조사 결과, 국토부 지혜로운 결정 내리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도민의견 수렴을 위한 여론조사 결과 '반대'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9일 "이제 지역과 세대를 떠나 제주 구성원 모두가 갈등과 반목을 극복하고 ‘제주 공동체 복원’, ‘진정한 제주 발전’에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도당은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여론조사 공정관리 공동위원회’ 검증을 거쳐 조만간 국토교통부에 전달될 예정"이라며 "국토부에서 제주의 미래를 위해 지혜로운 결정을 내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여론조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제주도의회와 제주도지사는 '도민의견 수렴 후 제주도와 도의회는 갈등을 유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합의했다"며 "약속한대로 ‘갈등을 유발하는 행위’가 자행되어서는 절대 안 될 것이며 앞으로도 이 문제의 해법을 위해서 계속 지켜야할 기본 원칙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2개 여론조사 기관에서 실시한 제주도민 각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제2공항 건설에 대해 '반대'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확인됐다. 성산읍 주민 5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찬성' 의견이 많았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