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예정자 인사청문회 31일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예정자 인사청문회 31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내정자. ⓒ헤드라인제주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내정자. ⓒ헤드라인제주

백경훈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 예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31일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송창권)는 20일 백경훈 예정자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안을 채택했다.

환도위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도의회 환도위 회의실에서 백 예정자에 대한 청문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백 예정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기획조정실장, 서울지역본부장, 주거복지본부 이사를 거쳐 부사장 겸 기획재무본부장을 역임했다.

제주도는 백 예정자가 30여 년간 한국토지주택공사 근무 경력으로 제주개발공사가 추진하는 도민의 주거복지, 주거환경 정비, 부동산개발사업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먹는 샘물뿐만 아니라 공사의 설치 목적과 주요 사업인 주거 취약 계층을 위한 주거복지사업과 도시개발사업 등 도민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의지가 높이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및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장 인사청문회 실시에 관한 지침'에 따르면 인사청문 요청안이 상임위원회에 회부된 날부터 15일 이내에 인사청문을 마쳐야 한다.

상임위원회의 인사청문회가 끝나면 도의회는 3일 이내에 경과보고서를 제주도에게 송부하게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3-03-20 17:20:15 | 211.***.***.143
cctv보거라
4268호
삼다수 도둑놈들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