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학 의장 "제주도-교육청 조직개편, 면밀히 세심하게 살필 것"
상태바
김경학 의장 "제주도-교육청 조직개편, 면밀히 세심하게 살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열린 제412회 임시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김경학 의장. ⓒ헤드라인제주
19일 열린 제412회 임시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김경학 의장. ⓒ헤드라인제주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19일 열린 제412회 임시회 개회사에서 민선 8기 제주도정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첫 조직개편안에 대해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주도와 도교육청의 조직개편안을 심의하게 된다"며 "민선 8기 오영훈 도정과 김광수 교육행정의 철학을 펼쳐나갈 첫 조직개편이라는 점에서 공직사회는 물론 도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영훈 지사는 도민을 위해 일하는 조직으로 개편하겠다고 밝히셨다"며 "‘민생·경제·복지·미래’를 키워드로 개편했다는 조직이 민생안정과 경제활력을 뒷받침하기에 충분한지 세심하게 살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관광산업과 경제회복은 물론 복지와 안전을 컨트롤해 나가기에 조직과 인력이 적절하게 배치되었는지에 대해서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교육청의 조직개편안에 대해서는 돌봄을 비롯한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면밀히 들여다 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주도와 교육청의 잇따른 협치행보가 연말을 따뜻하게 한다"며 "지난 7월 학교 무상급식단가 24% 인상을 합의한데 이어 얼마 전 특수학교를 함께 방문해 특수학교 안전확보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참으로 흐뭇한 광경이 아닐 수 없다"고 평가했다.

김 의장은 "제주도와 교육청, 의회의 최종 지향점은 바로 도민행복"이라며 "도민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으고 손을 맞잡을 때 도민의 행복도 커질 수 있다. 앞으로 더욱 협치의 미덕을 발휘해 도민에게 더 큰 희망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는 "어느덧 제12대 의회가 개원한 지 6개월에 접어들었다"며 "올해는 방향설정에 집중해 주신만큼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