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로 꽉 찬 제주종합경기장...시청 차고지 관용차들까지 왜 이곳에?
상태바
차로 꽉 찬 제주종합경기장...시청 차고지 관용차들까지 왜 이곳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아 위원장, 종합경기장 일대 주차난 문제 대책 촉구
"관용차, 차고지증명제 등록은 시청에 하고 주차는 경기장에"

제주종합경기장 광장 일대가 연일 꽉 들어찬 차량들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관공서 차량들까지 차고지증명제 등록 장소를 벗어나 상시 주차를 하면서 혼잡을 더욱 심화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25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의 제주시 상대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승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오라동)은 제주종합경기장 일대의 주차난에 대한 대책을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의정활동을 시작한 후) 5년째 이 문제를 지적하고 있으나, 매번 검토하고 있다는 똑같은 답변만 듣고 있다"면서 "대책 마련해 달라고 했더니, 주차 문제 하나도 해결되지 않았는데도, (시청업무 처리결과에는) '완결'로 돼 있어서 깜짝 놀랐다"고 피력했다.

이어 "근래 종합경기장 가보면, 주차면수가 740대 가까이 되나, 주차는 매우 어렵다"면서 "행사 때 시장님은 직접 운전을 안하시지만, 저희는 가서 주차를 해야 하기 때문에 가보면 심각하다. 도남쪽과 오라동쪽까지 민원이 엄청나다"고 말했다.

또 "그곳에 가보면 (제주시청 소속의) 대형 차량들이 줄지어 세워져 있다"며 "제주시청 차량관리과의 자동차 등록 업무 때문에 오는 차들도 너무나도 많다"고 덧붙였다.

이승아 위원장
이승아 위원장

이 위원장은 "교통안전과의 주차위반 차량 단속 차량들도 있다"면서 "이 문제에 대해 (관계부서에) 얘기하면 참고하겠다. 고민하겠다고만 한다"고 토로했다.

그는 "이 공간은 도민들의 공간이 되어야 한다"면서 조속한 대책마련을 요청했다.

그러면서 제주시청 관용차량들이 차고지를 벗어나 주차하는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 차고지증명제 등록을 하면서는 제주시청을 차고지로 해 놓고, 실제 주차는 종합경기장으로 하는 사례가 많은데 따른 것이다. 

실제 청소차량 12대를 비롯해 각종 관용차량들이 종합경기장을 차고지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위원장은 "제주시청 차량은 시청 주차장을 차고지로 돼 있는데, 주차는 그쪽에 가서 하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차고지 증명제는 그곳에 차량을 주차하라고 되어 있는 것인데, 이는 분명 잘못된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화물차는 등록 차고지에만 주차를 해야 하도록 돼 있듯이, 차고지 증명제는 차고지 확보의 취지로 만든 제도 아니냐"면서 "결국 (제주시청이) 공간을 뺏어버린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날 관계부서 국장들이 연이어 답변에 나섰으나, 차고지를 벗어나 주차를 하는 문제, 그리고 주차난으로 혼잡이 이어지는 종합경기장 광장 관리대책에 대해서는 이렇다할 답을 내놓지 못했다. <헤드라인제주>

25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의 제주시 행정사무감사.
25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의 제주시 행정사무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3-03-02 21:29:03 | 211.***.***.187
본인들은 어기고 ㅋ누구는 지키라하고 차고지 증명제 누구를 위한 제도냐?

보는눈 2022-10-26 18:35:58 | 1.***.***.136
이위원장 밥값 제대로 하네요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애향운동장 공원 평탄작업해서 잔듸를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관심가저 주시고 복지타운 입구에 어린이 놀이기구 차량 폐차 기울어저있어 아주 흉물입니다 수많은 공직자들 각종행사때 의원들 눈에 들어왓을껀데 처리해 주세요

정신차려라 2022-10-25 20:31:28 | 118.***.***.46
종합경기장 정리 한번 해야지 완전난징판이다
관용차 들이 이 모양이니 버스에 트럭에 잔뜩 밀려오는거 아닌가
관용차 차고지 어기며 버스보고 집에 가라 할수있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