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대진 부의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김대진 부의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진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김대진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무엇보다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살피고, 현장 중심의 감사를 실시함으로써 주민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물가인상과 고환율, 고금리에 따른 경기위축 등 현재 상황을 감안하여 지자체의 사업과 예산이 도민행복을 위해 제대로 쓰여지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 특히, 1차산업과 관광산업에서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집중 점검하며 실질적인 소득증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도민안전과 취약계층의 복지문제 등 일상생활과 직접 관련되는 사안을 점검하며 도민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챙기겠습니다. 상대적으로 소외를 받고 있는 한부모, 장애인과 노인, 학교밖청소년 등의 복지를 위해서도 실질적인 도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국책사업의 추진과 관련해서는 도민 갈등의 해소를 위해 더욱 집중하겠으며, 제주특별법 제도개선 등과 같이 도민사회의 관심사에 대해서 는 그 동안 발생되고 있는 문제점을 찾아냄은 물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방안이 제대로 마련되고 있는지 점검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제주의 발전 방향이 도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 분야에서는 학교신설 등 교육감 공약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그리고 IB 교육과정의 추진, 교육자치와 교육복지를 점검하고 도청과 교육청의 협력에 관한 사항도 점검하겠습니다. 더불어 그리고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 온종일 돌봄과 방과후학교, 학교폭력 및 안전사고에 관한 사항과 대안교육 등 교육정책에 대해서는 도민과 교육가족의 여론이 제대로 반영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