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월드스쿨 표선고, 제주수학학술제-수학축전 연이어 '1위' 입상
상태바
IB 월드스쿨 표선고, 제주수학학술제-수학축전 연이어 '1위' 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 월드스쿨(World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표선고등학교(교장 임영구)는 28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한 2022 제주수학학술제 통계포스터 발표회에서 최우수탐구상(1등상)을,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2022 제주수학축전 중등수학경진대회에서 금상(1등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제주수학학술제에 참가한 표선고 2학년 이채원, 홍시연 학생(팀명 : 채홍빛 홍채)은 ‘국내 연구원들의 생물안전 인식 개선을 위한 매뉴얼의 효과’를 주제로 발표했다.

2022 제주수학축전 중등수학경진대회에 참가한 표선고 2학년 안솔, 한은경, 안들, 김이한 학생(팀명 : 그린라움)은 ‘반쪽짜리 제주’를 주제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오염의 모습을 각각 반씩 만들고 카메라 옵스큐라로 아름다운 반쪽밖에 볼 수 없는 구조물을 만들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했다.

이번 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IB DP과정에 참여하면서 탐구와 토론 중심의 협동 학습에 익숙했다"며 "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