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초강력 태풍 힌남노 대비 비상체제 돌입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초강력 태풍 힌남노 대비 비상체제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관리전담반 24시간 운영...태풍 영향권 5~6일 원격수업 권고

초강력 태풍인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제주를 향해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대응태세에 돌입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5일 오후부터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제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태풍대비 비상체제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태풍 북상 상황에 따라 상황관리전담반을 운영해 비상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며, 24시간 근무 체제를 유지해 재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상황관리전담반은 기상상황 모니터링 및 학사운영 관리, 시설피해 시 응급복구를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1일과 2일 두차례 긴급회의를 열고 태풍 진로와 피해 예상 규모, 학교 안전을 위한 사전 조치 사항 등을 논의했다. 2일 오후 김광수 교육감은 아라중학교 및 제주중앙중학교, 오순문 부교육감은 애월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의 태풍 대비 현황을 직접 살펴보는 등 학교 시설물안전 점검에 나서고 있다.

또 도교육청은 도내 모든 학교에 풍수해 관련 학생 행동요령 및 안전수칙 계기교육을 실시해 학생 안전을 확보하도록 하고, 학교시설 피해 최소화를 위한 사전 예방조치를 철저히 하도록 안내했다. 

지역별 태풍 이동 상황을 고려해 오는 5일과 6일에는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단축수업, 재량휴업, 원격수업 전환 등 학교장 자율로 학사일정을 결정하도록 했다. 이 기간 돌봄교실은 학교 내 안전 및 등·하교 안전 확보 하에(보호자 또는 대리인의 동행) 운영된다.

오 부교육감은 “이번 태풍은 초강력 태풍으로 강풍과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태풍 상황을 예의 주시해 학생안전을 최우선하고 학교나 기관의 시설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