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동물의 유실.유기방지와 반려견 소유자의 신규 등록 참여를 유도하고,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현행화 하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현행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반려견의 소유자는 소유권을 취득한 날 또는 소유한 동물이 등록대상 동물이 된 날(월령이 2개월 이상)부터 30일 이내에 동물등록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동물등록 신청은 축산과나 가까운 동물등록 대행자로 지정한 동물병원 16곳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등록정보 변경 신고의 경우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고가 가능하다.

소유자 성명이나 주소 또는 전화번호이 변경됐거나 등록대상 동물이 사망했을 경우, 각각 해당 사항이 변경된 날부터 3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며, 등록대상동물을 잃어버린 경우에는 잃어버린 날부터 10일이내에 신고해야 한다.

동물 소유자가 동물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소유자 또는 동물 관련 변경사항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에는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서귀포시는 이번 자진신고 기간 동안 동물등록하거나 변경정보를 신고할 경우 과태료를 면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자진신고 기간이 끝나면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반려견 미등록자 및 변경사항 미신고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의 출입이 많은 동물의 영업장(미용업 등)과 공원 등에서 집중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일생을 책임지는 시민들이 늘어난 만큼 그에 따른 문화시민의 자세가 필요하다"며 "제주지역의 경우 내년 12월 31일까지 동물등록 수수료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빠짐없이 자진신고 기간 내 등록 및 변경신고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이 2021-07-27 11:44:07 | 1.***.***.177
구청이나 병원갈필요없이 페오펫에서 온라인으로 편하게 등록하세요!! 제일 유명하고 후기도 많고 외장칩 디자인도 예쁘더라구요 다들 자진신고기간이니까 등록하면서 예쁜 외장칩도 얻고 건강한 반려문화 만들어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