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7월 중 대선출마 공식선언 준비...도지사 사퇴여부, 가부간 결정"
상태바
원희룡 "7월 중 대선출마 공식선언 준비...도지사 사퇴여부, 가부간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열린 원코리아혁신포럼 출범식. ⓒ헤드라인제주
22일 열린 원코리아혁신포럼 출범식. ⓒ헤드라인제주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하고 대권 도전을 공식화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오는 7월 중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전망된다.

원 지사는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 15층 연회장에서 원코리아혁신포럼 출범식 직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에서 "공식적인 출마선언 날짜는 정하지 않았지만, 7월에 들어가면 언제든 가능하게 준비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원 지사는 제주지사직 사퇴 여부에 대한 질문에 "최종결정은 아직 여러가지 실무적 문제도 있고 해서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늦지 않게 가부간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엑스파일과 관련해 "앞으로 넘어야할 수많은 산 중에 하나가 왔다고 생각한다"며 "이준석 대표를 비롯한 당지도부가 총력 대응해서 어둠의 작전정치로 국민 판단을 매도 시키지못하도록 잘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출범한 원코리아혁신포럼이 원 지사의 대선 싱크탱크라고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 원 지사는 "저와 함께 정권교체를 이뤄내기 위한 비전.콘텐츠를 위해 많은 분들과 힘을 모으고 있는 것"이라며 "그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봐 주시면 되겠다"고 답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