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자원봉사센터, 플라스틱의 코드번호2를 찾아라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제주시자원봉사센터, 플라스틱의 코드번호2를 찾아라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희)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기후위기대응 자원봉사활동으로 '플라스틱의 숨겨진 코드번호2(HDPE)를 찾아라'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센터는 많은 도민들이 플라스틱을 버릴 때 분리수거 날짜에 맞춰 버리면 된다고만 생각하나 실제로는 플라스틱의 다양한 재질과 크기, 혼합형태로 인해 마지막 재활용 선별장에선 재활용률이 잘 되지 않는 상황에 주목해 이와 같은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에따라 센터는 캠페인을 통해 제품들에 쓰여진 재활용 분류번호를 정확히 알고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플라스틱의 7가지 분류표를 제작하는 활동을 했다.

총 195명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애월고와 제주여고에서도 캠페인의 취지에 동감해 자체적으로 활동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이 직접 제작한 플라스틱 분류표는 '안녕제주플랫폼(http://hijeju.org)'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도민 모두가 공익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참여경로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애월고 3학년 임도연 학생의 작품 ⓒ헤드라인제주
애월고 3학년 임도연 학생의 플라스틱 분류표 ⓒ헤드라인제주
애월고 3학년 김지원 학생의 작품 ⓒ헤드라인제주
애월고 3학년 김지원 학생의 플라스틱 분류표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nd 2021-06-24 12:43:52 | 180.***.***.99
이런 흥미롭고 재미있는 캠페인은 사람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그 의미를 사회에 전달하는 방향에서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캠페인이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