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하이커가 찾아낸 숨겨진 길...제주올레, 내달 23일까지 공모 
상태바
올레 하이커가 찾아낸 숨겨진 길...제주올레, 내달 23일까지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5개 코스 더 걷기 좋은 길로 업그레이드
1등 수상자에겐 100만원 상금 수여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올레길 공모전 '내가 낸길, 따라올레?'을 진행한다고 26일에 밝혔다.

공모전 기간은 26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올레 코스 가운데 첫 조성 때와 환경이 달라져 걷는 구간으로써의 매력이 떨어진 곳을 대체할 새로운 노선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2007년 9월 1코스 개장을 시작으로 2012년 11월까지 차례로 개설된 제주올레 26개 코스는 제주도의 변화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었다. 끊임없는 개발 이슈와 소나무 재선충 피해, 사유지 문제 등의 이유로 제주올레 길 일부 구간이 변경되거나 주변 환경 변화로 인해 걷는 매력이 떨어지는 곳도 간혹 포함되기도 했다. 

이에 제주올레 길을 더 걷기 좋은 길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집단 지성의 힘을 빌기로 했다.

제주올레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930만명 이상이 올레길을 걷고 올 3월말 기준 누적 완주자가 9286명이 배출돼 걷기 좋은 길을 탐사할 수 있는 올레꾼이 크게 늘었다고 판단, 공모전을 시행하기로 했다. 올레길을 이용하는 도보 여행자들이 직접 찾아낸 길이 제주올레 코스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노선 공모 대상 코스는 9코스, 13코스, 14코스, 15A코스, 17코스 총 5개 코스로 올레길의 매력과 의미를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길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제주올레를 사랑하고 아끼는 도보여행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서와 함께 본인이 탐사하여 찾아낸 길을 제안하게 된 이유와 노선 성격, 경관, 고유의 히스토리, 볼거리, 즐길거리, 대체 루트 지도 등을 작성해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jejuolle.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주올레는 탐사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영예의 1등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2등에겐 30만원 상당의 제주올레 기념품과 3등에겐 20만원의 상당의 제주올레 기념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추후 제주올레 코스로 실제 반영될 경우 제주올레 가이드북에 코스 발굴 스토리로 수록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은 "도보여행자가 직접 발굴한 길이 제주올레의 새로운 길로 조성돼 제주올레 전 코스가 더 걷기 좋은 길로서 매력과 의미를 더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마음으로만 꿈꿨던 길, 나만 알고 있던 길을 올레길로 더해 더 많은 사람들과 걷는 기쁨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사단법인 제주올레 '내가 낸 길 따라올레?' 공모 웹자보. ⓒ헤드라인제주
사단법인 제주올레 '내가 낸 길 따라올레?' 공모 웹자보.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1-04-26 18:28:49 | 182.***.***.245
아 제발 이런 이벤트 좀 그만합시다. 이미 망가질대로 망가진 제주, 지금이라도 있는 그대로 두면 안될까요?
어쩌면 사람의 발길이 가장 난폭한 흉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