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다운 신문, 올곧고 당당한 언론활동 펴 나가겠습니다"
상태바
"신문다운 신문, 올곧고 당당한 언론활동 펴 나가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창간 10주년, 각오와 다짐
헤드라인제주가 창간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새로운 10년, 변함없이 올곧고 당당한 언론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사진=김환철 기자.ⓒ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가 창간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새로운 10년, 변함없이 올곧고 당당한 언론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사진=김환철 기자. ⓒ헤드라인제주

"이젠, 다른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10년 전, 헤드라인제주의 출범 화두입니다. 

수 많은 언론 매체의 등장과 난립, 쉴새없이 쏟아져나오는 뉴스의 범람, 왜 헤드라인제주여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관점’과 ‘해설’의 다른 목소리로 제주 사회에 논제를 던지고, 대안을 끌어내고자 하였습니다.

쉽지 않은 길인줄 알면서도, 한번 해보겠다는 각오로 10년을 달려왔습니다. 
지역 이슈와 현안 보도에서는 상업적 논리에, 정치적 논리를 단호히 배격하고, 정론직필의 올곧은 저널리즘을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언제나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고자 하였습니다.

그 결과, 독자의 힘으로 만들어가는 당당한 신문, 제주의 대표적 언론으로 우뚝설 수 있었습니다. 이는 독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독자여러분, 감사합니다.

창간 10주년을 맞아 독자들로부터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칭찬과 격려, 질책과 쓴소리, 모두가 소중한 의견들입니다. 지난 10년, 냉정하게 되돌아보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보완하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10년을 시작하겠습니다. 자만하거나 서두르지 않겠습니다. 
언제나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고, 올곧고 당당한 언론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자본의 논리에 위축되지 않겠습니다. 정치적 논리에 편승해 여론이 왜곡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권력의 눈치를 보거나 외압에 굴하지 않겠습니다. 신문다운 신문으로, 언론의 ‘자존심’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정론직필로 독자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2020년 11월, 창간 10주년에 즈음하여.

-헤드라인제주 기자 일동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달리 2020-12-03 17:03:28 | 223.***.***.175
전 제주의소리와 헤드라인이 다른 정체성을 찿지못하겠어요
솔직히말씀드려 자매지 같은 느낌이랄까요
왜그런 느낌이들게하는지 생각해보셔야 될듯해요
이슈에 파묻혀 제2의 제주의소리 재탕기사를 내기보다 도내사회곳곳에 드러나있지않은 아까운 얘기들을 비춰줘야 하지않을까요 그래야 다른목소리인것이죠
사회적약자들이 의견이 다 옳은건아니죠 때론 그들에게 비판을 할수있어야 더신뢰가가는게 아닐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