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위성곤 후보 당선..."마늘문제, 4.3특별법 바로 나설 것"
상태바
서귀포시 위성곤 후보 당선..."마늘문제, 4.3특별법 바로 나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후보가 15일 당선을 확정짓자 만세를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위성곤 후보가 15일 당선을 확정짓자 만세를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15일 실시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귀포시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가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를 제치고 당선을 확정지으며 '재선'의 영예를 안았다.

위 후보는 당선이 확정되자, "저에게 다시 일할 기회를 주시고, 압도적으로 지지해 주신데 감사드리고, 끝까지 경쟁한 강경필 후보에게도 위로의 말씀 드린다"며 "시민들께서 힘을 주신 만큼 집권여당 재선의원으로서 서귀포시를 더 크게 키워나가는데 최선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 후보는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부지런함이 이번 선거 승리요인이라 생각한다"며 "이 부지런함으로 지난 4년간 서귀포 위해 노력했다. 지구 열바퀴 뛰었는데, 그만큼 시민들의 이야기 듣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 소통 노력이 이런 결과를 맞이했고, 시민들께서 다시 일할 기회 주시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시민여러분. 고맙습니다"면서 "다시 한번 무거운 책임감 느낀다. 어려운 우리 서귀포시 새롭게 발전시키는데 최선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선거 과정에서 시민들의 많은 이야기 들었다. 서귀포시의 새로운 미래를 봤다"면서 "그 미래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 선거과정에서 약속 하나하나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위 후보는 "대정지역은 마늘문제 때문에 농가들이 시름에 잠겨있는데, 당장 내일 농식품부 장관과 통화해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아울러 4.3특별법 개정안이 5월 국회에서 개정될 수 있도록 저희 당(더불어민주당)을 설득하고, 미래통합당을 설득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민생을 살리겠다.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서귀포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와 여당과 원팀이 돼서 중소자영업자를 비롯해 관광, 1차산업 회생을 위해 우선 뛰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대통합 시대를 열겠다"며 "선거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갈등과 분열을 넘어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위 후보는 "산적한 서귀포 현안 해결을 위해 진정성을 갖고 시민들을 만나면서 사회대통합 시대를 만들기 위한 마중물이 되겠다"면서 "혁신으로 새로워지는 서귀포로 보답하겠다. 시민들의 성원으로 만들어 주신 재선의 힘으로 약속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또 "제주대 약대 서귀포 유치, 4·3특별법 개정, 1차산업 회생, 청년을 위한 공유오피스 건립 등 공약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 4년, 오직 서귀포! 오직 민생을 생각하면서 다시 성실하게 처음처럼 뛰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