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후보 "송재호 후보 '공공기관 이전' 허위사실 공표 규탄"
상태바
박희수 후보 "송재호 후보 '공공기관 이전' 허위사실 공표 규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 후보
박희수 후보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박희수 후보(무소속)는 8일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의 허위사실 공표에 대해 심히 우려와 함께 개탄스러움을 감출 수 없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송 후보는 지난 7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선거유세에서 '공공기관 이전 어디서 하는지 아십니까? 공공기관 이전 제가 위원장으로 있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하는 거예요'라는 허위사실을 공표, 유권자를 현혹하며 유권자들의 귀를 막는 행태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이 같은 발언은 ‘어제 부산에서 이해찬 대표가 법을 안 지키는 공공기관들 지방에 반드시 이전하겠다는 약속을 하셨습니다’라는 발언을 한 뒤 이어진 것으로 결코 말 실수라고 핑계되며 어물쩍 넘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는 오만함의 끝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전직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현 위원장이라고 포장해 거짓으로 도민들을 현혹하려 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송 후보는 ‘평화와 인권이 밥 먹여 주느냐’에 대해 단순 말 실수라고 하며 어물쩍 넘어가더니, 급기야 4·3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공간에서, 경건해야 할 제단 앞에서 엄지를 치켜세우고 기념사진을 촬영까지 하는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기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관위는 이러한 허위사실 공표죄에 대해 정확히 조사하고 일벌백계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에도 예의가 있어야 한다 2020-04-09 10:10:31 | 61.***.***.156
아래 댓글 다신 분들 실명 아니라고 함부로 얘기하지 맙시다.
박희수 후보님도 인격이 있고 그 누구보다도 제주를 사랑하고 제주를 위해 많은 일들을 해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기 스스로 인간이기를 포기한 것 같은 분들이 후보를 모욕하거나 폄훼하지 마세요.
박희수 후보님도 집에 가면 가장이고 아이들도 있는 분입니다. 제주와 국가를 위해서 일을 해보겠다는 분 응원은 못할지언정 그러지들 마세요. 당선되면 더할 나위 없이 잘하시겠지만 만에 하나 선거에 지더라도 제주를 지키며 함께 살아갈 우리의 이웃입니다.

어휴 쫌생이 2020-04-09 09:43:42 | 14.***.***.254
님은 정치권력을 목표로 탈당 했잖슴? 탈당이라도 안했으면 욕은 안먹었을텐데 탈당해서 1,2등 하고 있는 후보 까내리는 기사만 쓴다고 그 표가 떠나나요? 그 표가 님한테 가나요?
선거때만 되면 같은편도 물어 뜯는 진짜 죄악 같은 인간들이 정치판에 있으니 더욱 뽑기 싫다..
인정할건 인정하고 당원이 하나가 되었을때 옳은 정치가 나온다 라고 생각하는데 아닌가????

참 이상한 인간 2020-04-09 09:20:51 | 39.***.***.160
선거때가 돼면 후보는 광견병들이 걸리나봐...개가 주인도 물고 ..이럴수록 잘 보면서 미친개에 물리지 않게 잘 뽑아야할듯 합니다....어찌하다가 박희수 후보가 좋은 사람 이였었는데 이본도 역시 사람에서 미친 개로 돌변해가는 모습을 보니 참 안타깝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