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후보 남원읍 유세..."제가 지역 현안 해결할 적임자"
상태바
강경필 후보 남원읍 유세..."제가 지역 현안 해결할 적임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5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의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는 8일 오후 6시 30분  남원읍 포구식당 앞에서 유세를 갖고 "제가 남원읍의 지역 현안을 해결할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현정화 전 제주특별자치도의원과 고승익 관광대학 교수의 찬조유세에 이어 연단에 오른 강 후보는 "우리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정부와 국회의원은 존재의 이유가 없다"며 "우리 제주도 전체가 먹고살기 힘들다. 아무런 대책도 없는 국회의원은 반드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후보는 이어 "오늘 TV토론회를 마쳤는데, 제주도 경제활성화를 위해 제2공항 반드시 착공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현재 빠른 시일내에 허물어진 지역경제를 살리는 최고의 방안은 제2공항 건설"이라며 "5조1천억의 재원이 투입된다. 배후복합도시, 도로기반시설까지 만들려면 10조원 가까운 돈이 들어간다. 제2공항 착공만 들어가면 서귀포의 경제 완전히 살아난다. 남원읍도 공항과 가까워 남원지역의 경기가 살아나고 청년들의 일자리가 많이 창출된다”고 역설했다. 

또 "상대방후보는 국회 예결위원으로써 찬성반대 물으면 절차적 투명성만 얘기한다"면서 "제2공항 350억원 예산을 배정해줬지만 절자척 정당성을 내세우며 제2공항 건설을 미루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 정말 택도 없는 말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침체된 서귀포에 제2공항 조기건설 사업은 시급하다"며 "공항건설로 인해 다른 곳으로 이주해야하는 하는분들에게는 가슴이 아픈 일이다. 그래서 주거상업복합도시를 함께 조성하고 대토제를 통해 이주민들의 편안한 삶을 살수 있게 하고 농사도 지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이와함께 "제주도 귤농사 남원이 중심이다 예전에는 감귤 소득이 정말 괜찮았는데 현재는 너무나 어렵다"며 "해상운송비가 법에 지원하도록 돼 있는데 지원을 안해준다. 상충된 법령의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관계 법령을 개정해 해상운송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감귤 등 1차산업 농가들이 택배비를 많이 지불한다. 방법이 수십가지다. 택배비가 비싸다"면서 "농수산물 유통공사를 국비를 지원받아 설립 및 운영 관리하고 택배물을 집중시켜 보내면 상당부분  택배비가 절감된다. 절감된 돈으로 농민들이 혜택받고 국가로 부터 지원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대안을 설명했다.

4.3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저는 4.3유족이다"면서 "4.3특별법 개정안이 2년넘게 국회에서 계류중이며 관련 상임위인 행안위 소위원회 회의 또한 딱 2번 심사한게 전부이다. 후보자 신분인 저에게 황교안 대표를 설득해서 4.3처리를 해달라며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다. 도대체 2년동안 아무 것도 안하고 빈둥놀다가 황 대표에게 하라는 말을 들으니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4.3특별법 너무나도 중요하다. 저희 세대에서 4.3의 모든문제를 해결해야한다. 그래야 다음 세대들이 그런 아픔들 겪지 않을 것"이라며 "제가 국회의원이 되면 1호법안으로 발의 해서 반드시 통과시키겟다"고 약속했다.

또 "남조로 확장공사를 해야하는데 제가 당선이 되면 금방 해결된다"며 "원희룡 지사가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다. 원 지사와 미래통합당 의원이 합심하면 남원읍의 해결 못할 현안은 없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거만이 2020-04-09 08:52:50 | 117.***.***.98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