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후보, 국제자유도시 자랑할땐 언제고...자질 의심"
상태바
"송재호 후보, 국제자유도시 자랑할땐 언제고...자질 의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제주선대위, 송 후보 국제자유도시 입장 반박논평
"평화.인권 밥 먹여주느냐 했다가...도민 우롱하는 처사"

미래통합당 제주선거대책위원회는 제주시 갑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가 방송토론회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 정책을 폐기해야 한다고 답한 것과 관련해 1일 논평을 내고 "송 후보의 자질이 의심스럽다"고 힐난했다.

제주선대위는 "송재호 후보는 제주국제자유도시 출범 당시부터 개방과 규제 완화로 국제자유도시를 완성해야만 제주가 살수 있다고 역설해 왔던 관광개발학 전공 교수였다"면서 "알 만한 사람은 다 알지만, 국제자유도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고 자랑 할 땐 언제고 이제 와서 도민적 합의 형성도 안 된 국제자유도시 정책을 폐기하자는 표리부동한 송재호 후보의 발언에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당선을 위해서는 학자적 양심까지도 내팽겨 치고, 자신의 철학과 소신까지도 바꿀 수 있다는 송 후보의 발언과 태도는 국회의원 후보로서의 자질을 의심하기에 충분하다"면서 "도민사회가 우려하는 지점도 바로 여기에 있다"고 지적했다. 

제주선대위는 "'평화와 인권이 밥 먹여 주냐'는 시대착오적 인식을 갖춘 송재호 후보가 평화도시, 환경도시로 국제자유도시의 목표를 수정해야 한다는 주장하는 것 역시 도민들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종전 토론회에서는 정의당 고병수 후보가 국제자유도시를 폐기하고 평화.환경도시로 가야한다는 생각을 밝히자 '평화와 인권이 밥 먹여 주느냐'고 반박해 논란을 산 바 있기 때문이다.

제주선대위는 이어 "송재호 후보는 중국자본 유치를 옹호하고 내국인 카지노 도입을 주장해왔던 철저히 외생적 성장 개발론자였다"면서 "그랬던 송 후보가 문재인 정부의 실패한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명칭만 베껴 내놓은 도민주도 성장 공약도 알맹이 없는 헛공약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폴리페서에서 국회의원으로 신분 세탁을 꾀하려고 사탕발림 공약을 남발하면서 도민들 기만하지 말고, 송재호 후보는 진정성 있는 자세와 참 공약으로 도민들의 심판을 받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래착 저래착 2020-04-01 13:20:09 | 39.***.***.184
원래 문로남불 패거리들은 이래착 저래착하면서 연명해왔기때문에 별로 새삼스럽지도 않다. 투표로 말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