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반대 단식 김경배씨 만난 원희룡 지사 "중단 불가"
상태바
제2공항 반대 단식 김경배씨 만난 원희룡 지사 "중단 불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jpg
▲ 22일 제2공항 재검토 단식 농성을 벌이고 있는 김경배 부위원장과 만난 원희룡 제주도지사.<사진=제주 제2공항 반대대책위원회 동영상 캡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2일 제주 제2공항 전면 재검토를 촉구하며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는 김경배 제2공항 성산읍 반대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제2공항 추진을 중단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8시께 제주도청 맞은편에 설치된 제2공항 재검토 촉구 농성장을 찾아 김 부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를 만난 김 부위원장은 "제주도가 자꾸 절차와 정당성을 위반하는 행보를 하시나"라면서 "우리(반대하는 주민들)는 도민 아닌가? 왜 당사자들의 의견은 묻지 않고 그런 공문을 부적절하게 보내시냐"고 항의했다.

이에 대해 원 지사는 "오늘은 단식 오래 돼서 건강상태도 보고, 또 우리 관리 책임이 있는 여기에 있으니까 보러 온 것"이라며 "그 이야기는 나중에 하겠다"며 대답을 회피했다.

김 부위원장은 "나중이 아니고 지금 중단 요청을 먼저 하라"면서 "우리가 고향을 버리고 쫓겨나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그는 "(국회에서)기본계획 예산이 통과될 때 분명히 소음피해지역 주민이나 부지수용 주민과 협의해 이행하라고 했다"면서 "그런데 우리와 이야기도 한번 없이 조속히 추진하라고(국토부에 공문을 보냈다)"고 성토했다.

원희룡 지사는 "협의라는게 거부권을 주는 건 아니"라며 "서로 의견 차이가 있으니 의견을 충분히 듣는 것인데, (반대주민)의견을 우리가 모르는게 뭐가 있나. 다 들었지"라고 답했다.

이후 '제2공항 추진 과정을 중단하라'는 김 부위원장의 요구와 '그럴 수 없다'는 원 지사의 답변이 오고갔고, 결국 원 지사는 대화를 시작한 지 약 3분여 만에 자리를 뜨면서 이날 대화는 일단락 됐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ㅠㅠ 2017-10-24 17:14:43 | 121.***.***.1
국책은 국가정책인데... 전쟁나도 개인이 반대하면 반격 못하나???

도민 2017-10-24 09:28:44 | 39.***.***.238
원지사 제주도정은 제2공항 막무가네식 반대 몇안되는 주민들 그리고 시민단체 도저히 대화가 안된다 지난번 설명회만 봐도 반대주민 그리고 시민단체는 찬성주민들도 있는데 자신들이 입장만 생각하고 물리적으로 행사하는 그것을 보면서 어떤 대화도 안먹히는 무작정 반대만하는 사람들하고 어떤 대화가 되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