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구 국방부 장관 "구상권 소송, 상생방안 검토할 것"
상태바
한민구 국방부 장관 "구상권 소송, 상생방안 검토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국회의원 당선자 3인, 국방부 장관 면담
1.jpg
▲ 2일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의 면담을 가진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자 3인.ⓒ헤드라인제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2일 해군이 강정마을 주민 등을 상대로 제기한 구상권 청구 소송과 관련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는 것이 기본적 입장"이라면서도 "다양한 민군상생방안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오전 9시 30분 제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자 3명과 면담을 가진 자리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날 면담은 더불어민주당 강창일(제주시 갑), 오영훈(제주시 을), 위성곤(서귀포시) 당선자들이 지난 주말 강정마을 주민들과 제주 해군기지를 방문한데 이은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세 당선인은 "강정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해군측이 제기한 구상권 청구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갈등문제는 요원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미 준공된 해군기지와 지역주민과의 상생도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구상권 청구 소송을 반드시 철회할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이에 대해 한민구 장관은 "구상권 청구가 법 절차에 의해 제기된 문제인 만큼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는 것이 기본적 입장"이라며 "다만 주민의 환대 하에 기지가 안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민군상생방안을 검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당선인들은 "문제의 해결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선출 이후 국민의당과의 연대 등 국회 차원의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나겠다"고 약속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