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강지용 후보 해명 재반박..."의혹만 더 키웠다"
상태바
더민주, 강지용 후보 해명 재반박..."의혹만 더 키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3총선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강지용 후보가 자신을 둘러싼 재산신고 누락건에 대한 공세를 '허위사실 유포'라고 규정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2일 "강 후보의 해명은 의혹만 더욱 키운 꼴"이라고 반박했다.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강지용 후보가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더민주당의 문제 제기를 '비방', '네거티브'라고 표현했다"며 "이는 이미 선관위에 의해 재산신고 '거짓'결정이 이뤄지고 검찰 고발까지 이뤄진 상태에서 아전인수격으로 회피하고자 하는 것에 다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강지용 후보는 지난 TV토론에서 토지 현물출자에 따른 보유 주식이 '비상장'이기 때문에 신고 의무가 없다고 주장한 바 있는데, 오늘 기자회견에서는 '출자한 재산 값어치가 이익보다는 부채가 많았기 때문에 신고대상의무가 없는 것으로 알았다'고 했다"며 "이는 전형적인 말바꾸기일 뿐이다. 경제 전문가를 자처하는 강 후보가 부채도 자산에 포함된다는 사실을 모른다는 것은 궁색할 뿐"이라고 꼬집었다.

또 "강 후보의 허위사실 주장은 견강부회에 불과하다"며 "더민주당은 강지용 후보자가 보유했거나 보유한 토지는 총 42필지이며, 이 중 37필지를 아들 명의의 주식회사에 현물출자했다고 밝힌 바 있고, 강 후보자 소유지분에 대해서도 그 현황을 밝힌 바 있다"며 허위사실 주장의 근거가 없다고 맞섰다.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강 후보는 지금이라도, 유권자와 도민 앞에 사과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소상하고도 진실한 해명에 나서야 한다"면서 "검찰은 거듭할수록 의혹만 커지는 강 후보의 재산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엄정한 조사와 단호한 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민주당 제주도당이 제기한 3건의 내용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에 허위사실 유포로 이의제기를 했다"며 "선거가 끝나고 나서라도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강 후보는 "더민주당이 제기한 문제를 현재 변호사와 법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면서 "법률검토가 끝나는 대로 개인정보법위반, 흑색선전, 명예훼손 등으로 강력히 고발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