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 선택 '이래착 저래착'...권력 잡는게 선택 기준?"
상태바
"정당 선택 '이래착 저래착'...권력 잡는게 선택 기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일.jpg
▲ 부상일 후보ⓒ헤드라인제주
29일 열린 KCTV 제주방송과 인터넷 언론 5사(시사제주, 제이누리, 제주도민일보, 제주의소리, 헤드라인제주) 주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을 선거구 후보 합동 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의 정치적 정체성에 대한 의혹이 집중 제기됐다.

새누리당 부상일 후보는 주도권 토론에서 오 후보의 행보에 대해 "권력을 잡기 위해 정치를 하는 것인지 의문이 든다"고 비판했다.

부 후보는 "오 후보가 지난 22일 모 언론과 대담할 시 국민의당 안철수, 천정배 의원과 개인적 친분이 있는 것은 아니라며 수권정당이 되기는 힘들 것으로 판단해 합류하지 않았다고 했다. 또 복지국가 정당이라고 얘기되는 창당 모임에 참여하기도 했다"며 "발언의 취지를 보면 수권정당이냐 아니냐, 권력을 잡을 수 있느냐 없느냐로 정당을 선택하는 것 아니냐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해명을 요구했다.

오 후보는 지난 19대 총선 후보 경선 과정에서 고배를 마시고, 2014년 더불어민주당의 전신인 민주당을 탈당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오 후보는 "수권정당이 되느냐 안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 정치적 신념과 가치는 대한민국 사회가 복지국가로 가야한다고 생각한다"며 "새누리당이 정권을 잡고 있는 상황에서는 어렵다는 의미"라고 맞섰다.

그러자 부 후보는 "새누리당이면 안된다는 말을 자꾸 하는데, 정당정치 개념을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다. 새누리당만 물리치면 모든게 다 잘된다는 것은 결국 권력 안의 싸움밖에 되지 않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오 후보가 정치를 하는 것이 구체적인 이념과 나아가야 할 바를 위해 정치를 하는 것인지. 권력을 잡기 위해 정치를 하는 것인지 묻고싶다"고 일침을 가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