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TV제주방송-인터넷언론 5사, '총선 공정보도' 협약
상태바
KCTV제주방송-인터넷언론 5사, '총선 공정보도'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여론조사 실시 및 정책토론회 등 공동개최
1차 여론조사 결과 2월4일 발표

▲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KCTV 제주방송과 인터넷언론 5사 등 6개사가 공정보도를 통한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4.13 총선 공정보도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헤드라인제주 윤철수 대표이사, 제주의소리 고홍철 대표이사, 제주도민일보 성일승 대표이사, 제이누리 양성철 대표이사, 시사제주 김승철 대표이사, KCTV제주방송 김귀진 사장.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KCTV 제주방송과 인터넷언론 5사 등 6개사가 공정보도를 통한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KCTV제주방송(사장 김귀진)을 비롯해 헤드라인제주(대표이사 윤철수)와 시사제주(대표이사 김승철), 제이누리(대표이사 양성철), 제주도민일보(대표이사 성일승), 제주의소리(대표이사 고홍철)는 28일 오전 11시30분 KCTV제주방송 회의실에서 '4.13 총선 공정보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4.13 총선에서 도민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공정하게 제공함으로써 선거를 정책대결로 이끌기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KCTV 제주방송과 인터넷언론 5사 등 6개사가 공정보도를 통한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4.13 총선 공정보도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미디어 선거 시대를 맞아 TV와 인터넷 신문이라는 매체를 통해 도민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4.13 총선을 정책대결로 이끌고 무엇보다 공정한 보도로 선진 선거문화를 이끄는데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정당.후보간 과열.대립으로 사회갈등화 하는 문제점을 극복하고, 특정 정당 정파후보에 치우침 없는 공정한 보도로 선진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후보자의 철학과 정책.공약을 유권자에게 객관적이고 깊이있게 제공함으로써 유권자 중심의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공동 아젠다 설정을 비롯해 후보자 초청 대담 및 토론회, 여론조사 등을 공동으로 주최하기로 했다.
가장 큰 관심을 모으는 여론조사는 오는 설연휴를 앞둔 시점부터 선거일 직전까지 모두 3차례 실시하기로 했는데, 제1차 여론조사 결과는 설연휴 직전인 2월4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KCTV 제주방송과 제주인터넷언론 5사는 이번 공동보도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슬로건으로 ‘선택 4.13 유권자의 힘, 소중한 한표, 제주의 미래’로 정했다. <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