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7대경관 투표만 했어요? 당신도요?"
상태바
"하루종일 7대경관 투표만 했어요? 당신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청년 좌충우돌 제주생활기] <11> 7대경관

제주의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은 우리 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을까요?

학교에서, 집에서, 사무실에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어떤 영향을 줬을까요?

한 제주 가족의 이야기를 상상해 봤어요. 잠깐 생각해보세요.

어느날 한 초등학생은 학교에서 너무 행복했어요. 오늘 숙제는 7대경관 투표만 하면 됐으니까요. "그 숙제는 쉬워" 학생이 생각했어요.

휴대폰 사용하고 5분 후에 숙제를 끝냈어요. 이제 집에서 컴퓨터 게임을 오래 할 수 있어요. 그 학생 집으로 달려갔어요. 학생 위로 비행기 한대가 날아갔어요.

그 학생 어머니가 일을 마치고 집에 도착했어요. 그 학생은 컴퓨터 게임을 하다가 엄마를 봤어요. "엄마, 숙제 이미 했어요. 7대경관 투표 5번 해야 했어요. 제 핸드폰 사용 했어요. 괜찮죠?"

그 어머니 한숨 쉬었어요. 하루 일과를 생각했어요. 오늘 사무실에서 또 7대경관 홍보를 했어요. 앞으로는 열심히 투표를 해야 해요. 그런데 사무실 일을 모두 할 수 없었어요.

"네, 투표 잘 했어요" 어머니는 그 학생 머리를 쓰다듬었어요. 아마도 내일 사무실에서 투표 기부를 할 거에요. 저녁 준비를 시작했어요. 30분 후에 아버지가 집에 도착하니까요.

1시간 후 아버지가 집에 도착했어요. 렌터카하고 승용차 교통사고 있었어요. 관광객이 다쳤어요. 그래서 교통이 혼잡했어요.

그 아버지 공무원이에요. 벌써 7대경관 홍보를 많이 했어요. 투표 증명서도 많이 받았고, 전화 투표도 많이 했어요.

하지만 그의 부서는 할당량을 채워야해요. 지난달 한 공무원이 투표를 2000번 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그 아버지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해요.

한 자리에 모인 가족들이 맛있게 저녁식사를 하고 있어요. TV 뉴스를 보는데 또 7대경관 기사가 나와요.

그 아버지는 갑자기 생각이 들었어요. "아, 다음주 토요일 새벽에 '발표 세라머니'에 가야하는 구나. 너무 피곤하겠다. 하지만 토요일 오전에는 가족과 같이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

나증에 그 가족의 집이 흔들렸어요. 밤 9시30분 쯤 비행기가 그 집 위로 날아갔기 때문이에요.

아버지는 생각 했어요 "음,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에 오면 비행기가 더 늦은 시간에 다니겠구나!"

모든 제주도민 가족에게는 7대경관 이야기가 있어요. 당신의 이야기는 뭐예요? <헤드라인제주>

* 이 글은 제주도가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되는 과정을 두고 영국청년 짐 선더스가 느낀 것을 풀어낸 글입니다. 선더스는 글을 통해 7대경관이 선정되는 과정에서 보여졌던 제주지역 '투표 동원'의 문제점을 한 가족의 이야기로 엮어냈습니다.

영국청년 짐 선더스는...

   
짐 선더스. <헤드라인제주>
짐 선더스(Jim Saunders, 28)는 올해 제주 생활 4년째를 맞는 영국인입니다. 현재 제주에서 영어 원어민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제주의 역사와 현안 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 글은 짐이 직접 국어사전을 찾아가며 한글로 '한땀 한땀' 적은  그의 좌충우돌 제주 '적응기'입니다.

앞으로 제주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이야기를 외국인의 눈으로 보여줄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ood job 2011-11-24 16:08:35 | 115.***.***.93
good job!!!
jeju is very wo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