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 투어버스 너무 좋은데...이건 고쳐주세요"
상태바
"시티 투어버스 너무 좋은데...이건 고쳐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청년 좌충우돌 제주생활기] <9> 제주 시티투어 버스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어요.

제주시티 투어버스 좋았어요. 제주도 여행 하고싶을 때 편리하고 좋은 생각이예요. 제주시청에게 박수를 보낼거에요. 제주시 투어 필요했어요.

전에는 다른 관광지에 가고 싶으면 버스를 여러 번 타야 했어요. 어렵고 불편했어요. 특히 육지 사람들과 외국인들에게 어려웠어요.

하지만 이제 제주시티 투어버스를 타면 여러 제주시 관광지에 쉽게 갈 수 있어요.

10월16일 오후 1시에 투어버스를 시작했어요. "제일 먼저 어디에서 내릴까?"

몇몇 여러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하이킹을 진짜 좋아하고 날씨도 좋아서 절물휴양림을 골랐어요. 절물 오름 정상에 가고 싶었어요.

정각 1시에 투어버스가 도착하고 표를 샀어요. 그 때 다른 한명도 버스 탔어요. 육지에서 온 사람이었어요. 버스 운전사하고 그 육지 사람 같이 많은 얘기를 했어요. 버스 운전사가 제주도를 잘 소개하는 것 같았어요.

날씨는 너무 예뻤고 하늘은 맑았어요. 아라동에서 한라산 정상을 볼 수 있을 정도로요. "와, 제주도 너무 특별하다"고 생각했어요. 여기서 살 수 있어서 행운이예요.

제주시내에서 점점 외곽지로 갔어요. 육지 사람들이 버스에 더 탔어요. 많은 대학생과 50대 사람들이  있었어요.

절물자연휴양림에 도착했어요. 절물 오름 정상은 아주 예뻤어요. 절물 오름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오름 중 하나예요.

그런데 10월 부터 11월까지만 투어버스 탈 수 있어요. 그리고 내년 3월부터 다시 시작해요. 그러니 투어버스 타고 싶으면 빨리 가세요.

버스를 타면서 작은 문제들을 발견했어요.

버스 색깔이 다르지 않아요. 제주공영버스하고 색깔 똑 같아요. 싸인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실수를 해요. "이 버스 제주공영버스 맞아요?" 제주도민들이 물었어요.

다른 스타일의 버스가 필요해요. 현재는 그냥 공영버스 스타일이예요. 편하지 않아요.

또 관광지에서 하이킹을 많이 해서 투어버스에서 쉬고 싶지만 자리가 많지 않았어요.

시티투어 지도는 좋았어요. 간단하고 현실적인 정보가 있었어요. 그런데 장소 설명은 조금만 있었어요. 이 지도를 더 크게 하면 관광지를 설명 할 수 있어요. 예를들면 왜 절물휴양림을 추천하는지, 왜 관덕정에 가는지 등등요.

한국에서는 T-Money 사용이 일반적이지만, 투어버스에서는 T-Money 카드를 사용 할 수 없어서 사람들이 놀랐어요.

시내 외곽지에 있는 관광지 부근에 가면 좋은 식당이 없어요. 그래서 버스투어 전에 음식을 잘 준비 해야 해요. 준비하지 않으면 간식 같은 것 밖에 먹을 수 없어요.

투어버스 코스 대부분이 야외 관광지예요. 왜 박물관에 안 가요? 투어버스가 제주국립박물관을 지나지만 세우지 않아요. 여기서 제주도 정보를 많이 알 수 있어요. 또 날씨가 안 좋으면 박물관 안에 갈 수도 있어요.

공항하고 여객선 터미널은 굳이 가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공항이나 여객선 터미널 가는 버스가 많기 때문이에요. 그 시간에 더 많은 관광지를 갈 수 있다면 사람들이 더 좋아 할 거에요. 그리고 이 장소들 매력적이지 않아요.

이 밖에도 짐이 있는 사람들은 시티투어가 조금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즘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어요. 그래서 이 시티투어 생각은 적극적인 조치인 것 같아요.

그런데 앞으로 제주시는 긴장해야 될 거예요. 최근 기사를 보니까 서귀포시도 시티투어를 고려하고 있어요. 강력한 경쟁자가 생길 거에요. <헤드라인제주> 

영국청년 짐 선더스는...

   
짐 선더스. <헤드라인제주>
짐 선더스(Jim Saunders, 28)는 올해 제주 생활 4년째를 맞는 영국인입니다. 현재 제주에서 영어 원어민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제주의 역사와 현안 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 글은 짐이 직접 국어사전을 찾아가며 한글로 '한땀 한땀' 적은  그의 좌충우돌 제주 '적응기'입니다.

앞으로 제주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이야기를 외국인의 눈으로 보여줄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