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주들불축제 불씨 채화...서막연희 '들썩' 
상태바
2023 제주들불축제 불씨 채화...서막연희 '들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새별오름서 펼쳐져...10일 개막식
2023 제주들불축제 서막연희.<br>
2023 제주들불축제 서막연희.

제주의 대표적 문화관광축제인 제주들불축제가 9일 불씨 채화를 시작으로 나흘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4년만에 정상적으로 개최된다. 
제주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인 '제주들불축제'가 내달 9일 화려하게 개막한다. 

4년 만에 대면 축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의 오름 불놓기에는 관광객과 도민 등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안전을 위해 동시 참여 인원이 5만명을 넘어서면 출입이 통제된다.

제주시가 주최하는 '2023 제주들불축제'는 오는 3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일대에서 열린다. 

'희망을 품은 제주들불, 세계를 밝히다'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의 첫날인 9일 삼성혈 불씨채화 제례를 시작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불씨봉송 퍼레이드가 진행됐고, 제주시청 광장으로 불씨가 봉송돼 안치됐다.

이어 지역예술인 등이 참여하는 서막연희가 펼쳐졌다. 

2023 제주들불축제 불씨 채화.

축제는 10일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 축제장에서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이날 제주의 풍요와 발전을 염원하는 희망기원제를 시작으로 제주전통문화경연(읍.면.동 줄다리기), 집줄놓기, 소원달집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후 6시에는 개막식과 개막 축하공연(희망콘서트)이 펼쳐진다. 도민·관광객의 무사 안녕과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불씨모심 퍼포먼스 등이 연이어 열린다. 

행사 기간에는 마상마예 공연, 스테이지 인 제주(예술공연), 제주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놀멍쉬멍 버스킹 등이 진행된다.

주말인 11일에는 마상마예공연을 비롯해 제주어퀴즈대회, 들불축제발전 포럼, 전도 화합 풍물대행진 등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새봄 새희망 묘목 나눠주기, 농수축산물 그랜드세일, 도민노래자랑, 오름 플로깅 페스타 등이 진행된다.

2023 제주들불축제 불씨채화.

 
축제기간에는 불, 목축, 제주민속문화 등 세 가지 주제로 구성한 체험 프로그램인 들불꼬치마당, 원시 불피우기, LED 쥐불놀이, 잣담(잣성) 쌓기대회, 생이총 체험방쉬연 날리기 체험, 지게발 걷기 체험 등도 선보인다.

축제 주제관에서는 축제홍보관, 축제역사관, 기록영상 상영관, 만화로 보는 들불(애니매이션) 등이 운영된다. 

재활용품 나눔장터, 지역농특산물 홍보・판매관, 쓰레기 줄이기 홍보관, 그리고 일상회복과 맞물려 향토음식점, 들불 수랏간, 푸드트럭 등도 설치된다.

축제를 찾는 관람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제주종합경기장과 서귀포시 제2청사 주차장을 기점으로 해 축제장을 오가는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헤드라인제주>

2023 제주들불축제 서막연희.
2023 제주들불축제 서막연희.
2023 제주들불축제 서막연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