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학생인권참여위원회 2기 모집...인권정책 직접 발굴한다
상태바
제주 학생인권참여위원회 2기 모집...인권정책 직접 발굴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초.중.고등학생 50명 모집...인권증진 방안 논의

학생이 직접 인권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제주 학생인권참여위원회 2기가 구성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해 민주적으로 학생 인권 증진 방안을 논의·제안하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참여위원회' 2기를 구성·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 조례 및 시행규칙'을 근거로 구성·운영하는 학생인권참여위원회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인권 증진 및 인권친화적 교육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학생인권참여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과 관련한 정책에 관한 의견 제시 △제주 학생인권 조례 개정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실태조사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실천계획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증진 및 학생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관한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앞서 1기 위원들은 올해 6월 9일을 학생인권의 날로 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바 있다.

2기 신청 대상은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다. 지역별, 학교급별, 성별 등을 고려해 42명을 공개 모집하며 다양한 의견수렴 및 반영을 위하여 장애 학생, 다문화가정 학생, 학생선수 등 8명을 별도 선발한다. 최종 추첨을 통해 50명 이내로 선발 예정이며 임기는 1년이다.

공개모집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다.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직속 기관, 도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11월 11일 개별 통보 및 학교로 안내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인권존중의 학교문화 조성 및 학생인권 정책 의견 수렴을 위한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위원 모집에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