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영훈 도정 인사참사 규탄...이선화 후보자 임명 막겠다"
상태바
국민의힘 "오영훈 도정 인사참사 규탄...이선화 후보자 임명 막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8일 제주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인사참사를 연이어 자행하는 오영훈 지사는 각성하라"면서,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있는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출신의 이선화 전 도의원을 제주국제벤션센터 대표이사 후보자로 결정한 것에 대해 강력 규탄했다. 

이날 집회에는 허용진 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당원들이 나서 이선화 후보자에 대한 임명 반대 입장을 밝혔다.

국민의힘은 "최근 농지를 투기 목적으로 이용, 경자유전 원칙을 훼손하며 관련법 위반 등 많은 의혹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도의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인사의 행정시장 임용을 강행하며 도민사회의 많은 비난이 일고 있다"면서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출신의 이선화 전 도의원을 제주국제벤션센터 대표이사 후보자로 결정한 문제를 지적했다.

이어 "필요할때만 개인의 영달을 위해 국민의힘 소속으로 승승장구하다 당을 버리고 배신행위와 기회주의의 전형을 서슴치 않게 행한 아무런 능력없는 이선화씨를 컨벤션센터 대표이사 최종후보자로 낙점하는 등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인사참사를 연이어 자행하는 오영훈 지사는 각성하며 제주도민께 사죄하길 바란다"라고 요구했다.

이어 "앞으로 산하기관장, 공기업 사장, 출자출연기관장 등 많은 인사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이선화씨를 포함한 부도덕하고 무능력한 인사의 임명을 지속적으로 강행한다면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도민사회와 연대하여 모든 수단과 방안을 총동원해 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