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민주당 원팀, 오영훈 후보 승리 위해 최선 다할 것"
상태바
문대림 "민주당 원팀, 오영훈 후보 승리 위해 최선 다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림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문대림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경선에서 석패한 문대림 후보는 27일 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경선결과에 대한 입장을 통해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면서 오영훈 후보님께는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저는 이 순간부터 민주당의 원팀과 오 후보님의 본선 승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저는 패했지만 그동안 경선 준비 과정에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의 진심과 헌신이야말로 제주의 정치문화를 새로 쓴 역사였다"고 강조했다.

또 "경선을 마무리하면서 지난 시간을 돌이켜본다"면서 "경선 과정에 네거티브 없는 정책 대결을 위해 나름 노력했으나 온라인 세상을 중심으로 날선 공방을 벌이는 상황도 이어졌다"고 피력했다.

그는 "저는 후보들도, 지지자들도, 도민들도, 모두 티끌 하나 없는 진심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진심과 진심이 충돌하는 과정에서 튕겨나온 파편들이 네거티브로 오인되고 갈등으로 번진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선 과정의 정책 대결이 네거티브나 당내 싸움으로 비쳐졌다면 모두 다 제 탓이다. 패자인 제가 풀고 책임져야 할 일이다"며 "지금 바로 이 순간부터 그 파편과 갈등을 모두 쓸어담아 통합과 화합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