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이재명 후보 제주공약은 베끼기에 뜬구름 잡기"
상태바
국민의힘 제주도당 "이재명 후보 제주공약은 베끼기에 뜬구름 잡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수도, 9년전 제주도 발표...신항만 언급도 없이 국가항 인프라 확충?"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1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제주도를 방문해 발표한 9대 공약에 대해 논평을 내고 "이 후보의 제주지역 공약은 '베끼기’에 ‘뜬구름 잡기’로 도민들을 우롱한 말장난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이 후보는 제주공약 첫 일성으로 제주를 대한민국의 환경수도로 바꾸겠다고 했다"면서 "하지만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미 9년 전인 2013년 1월에 ‘2030 세계환경수도’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 후보는) 두 번째 공약으로 제주의 탄소중립 선도지역 육성을 밝혔는데, 이것도 제주특별자치도에선 2012년 시작된 ‘카본 프리 아일랜드(Carbon Free Island)’ 프로젝트의 아류다"라며 "지역에서 벌써 10년 넘게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공약이라고, 그것도 가장 먼저 제시한 이재명 후보의 머리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더욱이 제주도는 대한민국이 아니라 세계의 모범이 되는 세계환경수도를 지향했다"면서 "또한 카본 프리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사실상 없애겠다는 것으로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탄소중립보다 우위의 개념으로, 10년 전의 제주도와 도민들의 선견지명과 담대함을 못 쫓아가고 베끼고 있는 게 이재명 후보의 2022년 대선 공약이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제주형 기본소득 시범 도입도 무책임하다"면서 "확실히 정책으로 수립한 다음 제주도민들에게 혜택을 주든지 해야 한다. 제주도민들은 대한민국의 실험용 쥐인 ‘모르모트’가 아니다"고 반박했다.

또 "이 후보의 행태를 보면 제주형 기본소득 정책도, 말을 뱉었다가 아니다 싶으니 구렁이 담 넘어가듯 은근슬쩍 입을 닫아버린 ‘제주-전남 해저터널’처럼 포퓰리즘 공약으로만 보인다'고 직격했다.

이어 "그나마 제주 4·3의 완전 해결 다짐과 상급종합병원 유치 공약은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이미 우리당 윤석열 후보가 발표한 공약이어서 ‘베끼기’이긴 하지만 도민들의 오늘과 미래를 위해선 필요한 사업이기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제주 국가항만 인프라를 확충하겠다는 공약도 그야말로 뜬구름 잡기다. 어디를 어떻게 하겠다는 말이 없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핵심공약으로 기본계획고시까지 이뤄진 제주신항만은 언급도 않았다. 5년전에 예약한 식당도 가지 않으면서 맛있는 저녁을 대접하겠다고만 하고 있다. 도민 우롱도 이런 우롱이 없다"고 힐난했다.

또 "제주를 일과 휴식, 관광을 모두 충족시키는 워케이션의 성지 공약은 이재명 후보의 조급함만 보일 뿐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면서 "반 도민들에게 생소한 워케이션(Workation)을 얘기하면 고상하게 보일 줄 아는 모양이나 지난 대선 토론 때 ‘Re 100’과 유로 택소노미(EU Taxonomy)처럼 세(勢)가 불리하니 또 아는 영어 단어 몇 개로 장난치는것 같아 안쓰럽기까지 하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제주지역공약이라고 9개를 쏟아놨는데, 주머니에 담을 공약이 없다. 금강산도 식후경으로 일단 민생이 편안해야 한다"면서 "제주도민들에게 베끼기 공약, 뜬구름 잡기 공약으로 우롱한 것에 대한 사과를 촉구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