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안철수 단일화 논의'에 즉답 피한 이재명 "지금은 민생이 중요"
상태바
'윤석열-안철수 단일화 논의'에 즉답 피한 이재명 "지금은 민생이 중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방문한 이재명 후보. ⓒ헤드라인제주
13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방문한 이재명 후보. ⓒ헤드라인제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3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 단일화를 제안한 것에 대해 "지금은 민생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정치의 과제"라며 즉답을 피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에서 연설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 후보와 윤 후보 단일화 논의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지금은 위기상황이다.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정치의 과제"라며 "국민을 중심에 놓고 미래로 나아갈 때"라고만 답했다.

안 후보와 윤 후보의 단일화에 대해 다시 질문을 받은 이 후보는 "아까 드린 말씀으로 대신하겠다"고 다시 말했다.

한편 이 후보는 최근 윤 후보에 대해 강한 메시지를 이어가고 있는 것에 대해 "있는 사실을 말하고 있다"며 "특히 (윤 후보가)정치보복과 공안정치를 공언하고 있어서, 이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날 오전 제주지역 공약 발표 자리에서 언급된 서울~제주 고속철과 관련해서는 "지역 공약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답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