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집단감염 확산에 놀란 시민들...코로나 검사대기 '대혼잡'
상태바
제주, 집단감염 확산에 놀란 시민들...코로나 검사대기 '대혼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앞 검사 받으려는 시민들로 긴 행렬...일대 차량도 정체
ⓒ헤드라인제주
7일 오후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진단검사를 받으려는 시민들이 몰리면서 혼잡이 빚어지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시내 한 중학교와 교회 등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확진자가 폭증한 7일,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진단검사를 받으려는 시민들이 대거 몰려 큰 혼잡이 빚어졌다.

이날 오후 점심 시간이 끝나기 한참 전인데도 시민들은 먼저 나와 줄을 서며 기다렸고, 대기열은 선별진료소에서 보건소 입구까지 길게 이어졌다. 

특히 제주시내 한 중학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해 평소보다 진단검사를 받으러 온 학생들이 많았다. 

보건소 내 주차장에도 검사를 받으려는 대기차량들이 꽉 들어차 교통혼잡이 벌어졌으며, 주차 공간이 없자 차들은 보건소 인근 도로변에 차를 세우기도 했다. 

이날 상황은 '제주시 중학교'와 '제주시 교회' 집단감염 등으로 하루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이 61명에 이르면서 접촉자 및 동선이 겹치는 대상자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제주보건소 뿐만 아니라, 제주대학교병원을 비롯한 제주시 지역 대부분 선별진료소에도 많은 시민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방역당국은 이번 집단감염 사례를 중심으로 n차 감염 등 크게 확산될 상황에 대비해 초비상적 방역 대응에 나섰다.

한편, 하루 확진자가 60명을 넘어선 것은 대유행 절정기였던 지난 광복절 연휴 때 64명(8월15일 기준)이 발생한 이후 최대치이다. <헤드라인제주>

선별진료소부터 보건소 입구까지 길게 이어진 행렬. ⓒ헤드라인제주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기 위해 시민들이 보건소 내에서 줄을 서며 기다리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기 위해 보건소 내에서 기다리고 있는 시민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길게 늘어선 행렬.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진단검사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시민들. ⓒ헤드라인제주
한 시민이 마스크를 내리고 진단검사를 받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한 시민이 마스크를 내리고 진단검사를 받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