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정의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 주셔서 감사해요"
상태바
"우리 가정의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 주셔서 감사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9) 주거비와 생필품 지원받은 우진씨네 가정

올해 6월25일 <헤드라인제주>를 통해 보도되었던 제주 복지현안지원 1번째 사례 청소년 부부 ‘우진(가명)씨네 가족’ 이야기입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두 아이의 부모로써 최선을 다 하는 우진씨네 부부에게 복지현안지원을 통해 따듯한 손길이 전해졌습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제주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는 우진씨네 부부가 안정적으로 아이들을 양육할 수 있도록 주거비를 지원을 하였고, 나날이 자라고 있는 둘째 자녀를 위한 분유와 자녀들이 목욕을 할 때 필요한 유아용 바디워시, 성장의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등 자녀들의 건강을 위한 생필품들을 매월 첫 주 우진씨네 가정에 전달되었습니다.

우진씨네 가정에 전달된 육아 생필품.
우진씨네 가정에 전달된 육아 생필품.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을 통해 우진씨네 부부는 생계유지와 안정화가 되면서 그동안 준비하지 못했던 자녀교육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고 제주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를 통해 일자리 인턴쉽 시범사업에 참여하며 취업을 위한 힘찬 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주거비에 대한 고민으로 힘들어하던 우진씨네 부부는 한숨 돌릴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며 기쁨과 감사를 전했습니다. 주변의 감사함을 갚기 위해 자녀들을 건강하게 사랑으로 키우며 자녀들의 교육을 위한 저축을 준비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제주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 일자리 인턴쉽 시범사업
제주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 일자리 인턴쉽 시범사업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은 우진씨네 가족의 주거비와 자녀양육 생필품을 제주도민의 소중한 성금으로 지원하였습니다. 청소년부부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부모로서의 책임을 잃지 않고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제주 지역의 따듯한 울타리가 되어 제주사랑의열매와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 김성훈 팀장 △나눔계좌 : 농협 963-17-003420, 제주은행 03-13-004820, 예금주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