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병무청, 2024년 상반기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상태바
제주병무청, 2024년 상반기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병무청(청장 김종원)은 6일 제주시 소재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인 은성종합사회복지관과 제주장애인주간활동센터를 방문해 2024년 상반기 모범 사회복무요원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제주지방병무청은 반기별로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장의 추천을 받아 모범 사회복무요원을 표창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10명을 선정했다.

이들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고준혁 사회복무요원은 은성종합사회복지관에 복무 중이며, 본인의 영상 전공을 기반으로 복지관 사업 홍보 영상을 제작해 대·내외적인 홍보 효과를 창출하고, 영상 편집 기술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례관리자 동행 지원 및 주 1회 진행하는 재가 반찬 서비스를 성실하고 능동적인 자세로 수행할 뿐만 아니라 주어진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귀감이 되고 있다.

제주장애인주간활동센터에 근무하는 김진우 모범 사회복무요원은 센터를 이용하는 성인 중증장애인 이용인들의 실·내외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김 요원은 처음 접한 장애인생활체육(보치아, 슐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용인들에게 규칙 안내, 점수 계산 방법을 알려주는 등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주간활동센터 이용인이 ‘2023년 제1회 제주시 장애인슐런협회장배 슐런대회’에  개인전 3위를 수상하는 데 기여했다.

김종원 청장은 "앞으로도 성실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을 적극 발굴하고, 지속적인 민생현장 방문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복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최근 제주지역에도 폭염이 연일 지속되고 있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경보 발령 시 사회복무요원의 야외활동 임무 부여 제한 등 온열질환 예방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