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흠 제주도의원, 결국 자진 사퇴..."도의원직 내려놓겠다"
상태바
강경흠 제주도의원, 결국 자진 사퇴..."도의원직 내려놓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연소 도의원, '성매수 의혹'으로 도의회 입성 1년만에 불명예 퇴진
"도민들께 머리숙여 사죄"...아라동을 내년 4월 보궐선거 실시될 듯

성매수 의혹으로 시민사회로부터 거센 사퇴 요구를 받고 있는 강경흠 제주도의원(아라동 을)이 27일 의원직을 사퇴했다. 최연소 도의원으로 의회에 입성한 지 1년 만이다. 

강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제주시 아라동을 도의원직을 내려놓는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제주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던 아라동 도민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한다"면서 "저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가족, 친지분들, 김경학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 너무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드렸는데,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이다"고 피력했다.

이어 "연이은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물의를 일으킨 부분에 대해 저 스스로를 돌아보며 고통의 시간을 보내다 보니 입장 표명이 늦어졌다. 이 또한 죄송하다"고 했다.

또 "저는 제주도민 여러분의 기대와 신뢰에 미치지 못했다"면서 "저 스스로 참담한 심정이며, 오롯이 저의 불찰이다. 저에 대한 모든 비난, 온전히 저 혼자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번 경찰 수사와 관련해, "모든걸 내려놓고 앞으로 저는 도민 한 사람으로서 공인이 아닌 위치에서 저에 대한 어떠한 수사에 대해 진심으로 임하며, 이 일에 대해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론에 대해서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사실관계와 추측성 보도는 자제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강 의원은 "말씀드리기 송구하지만 앞으로 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으며, 절실하고 치열하게 살아가겠다"면서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강경흠 의원이 12일 제41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직후 기자들을 피하며 도의회를 나서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강경흠 의원이 지난 12일 제41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직후 기자들을 피하며 도의회를 나서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1993년생인 강 의원은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아라동 을 선거구에 출마해 최연소 도의원으로 당선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도의회 입성 후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파장을 일으킨데 이어, 이번에는 성매매로 적발된 유흥업소를 여러 번 드나 든 사실이 드러나면서 정치무대에서 불명예 퇴진을 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여론이 급속히 악화되자 서둘러 윤리심판원을 열고 강 의원을 제명 처분했다. 제주도의회도 강 의원을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해 징계절차를 진행 중이었는데, 이번에 강 의원이 자진 사퇴하면서 의회 내에서 사직 처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 의원 사퇴에 따라 아라동 을 도의원은 내년 4월 보궐선거를 통해 다시 선출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조만간 강 의원 사퇴 및 보궐선거에 대한 공식적 입장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주경찰은 최근 강 의원을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매)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강 의원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3차례에 걸쳐 성매매 혐의로 적발된 제주시내 모 유흥주점에서 결제를 한 사실이 확인돼 경찰 수사를 받아 왔다. 해당 업소는 지난 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외국인 여성 4명을 지하 숙소에 감금해 손님 접대와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로 적발돼, 업주 등이 구속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이 업소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주 출입문은 잠그고 간판 불은 끈 상태에서 예약 손님만 받아 영업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강 의원이 수사 대상에 오른 것은 경찰이 해당 업주를 상대로 매출 자료를 조사하던 중 결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 의원은 해당 업소를 방문한 사실 자체는 인정하면서도, 지인과 술을 마시러 간 것일 뿐 성매수를 한 적은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라 2023-07-28 09:55:19 | 14.***.***.132
2공항 주민투표 실시 촉구,.. 총궐기 대회합시다
제주가치
정의당
국힘
민주
녹색당
민생당
진보당
환경연합
제주인천천주교
사회협약회
핫핑크돌핀스
강정해군기지반대주민회
강정평화네트워크
제주군사기지저지와평화의섬실현을위한범도민대책위,
제주해군기지전국대책회의,
강정마을해군기지반대주민회,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
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2공항백지화전국행동
영용찬열사추모회 ,,,,,, ㅡㅡㅡㅡㅡㅡㅡㅡ외,325개단체
ㅡ 2공항 "주민수용권"을 적극 지지해 주신분 감사드린다,ㅡ

ㅈ박원숭 2023-07-28 08:08:25 | 112.***.***.9
왜, 민주당 새끼들은 늙으나 젊으나 ,
성폭행,성추행하는등 성범죄 관련자들이
그리도 많을까 ?
이런데도 ,
내년선거에서 민주당놈들을 찍어대는
개딸들은 같은종자들은
더듬이유전자를 함유한
비상식적 싸이코패스놈,들 로 봐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