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권 의원 "日원전 오염수 방류 절대 반대 특별결의문 발표해야"
상태바
송창권 의원 "日원전 오염수 방류 절대 반대 특별결의문 발표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5분 발언을 하고 있는 송창권 의원. ⓒ헤드라인제주
13일 5분 발언을 하고 있는 송창권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송창권 의원(외도.이호.도두동)은 13일 열린 제418회 제1차 정례회 1차 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투기는 엄청난 도민 피해와 어민의 생존권이 박살날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을 야기할 것"이라며 "우리 도의회에서 절대 반대와 저지 특별 결의문으로라도 우리의 의지를 보여 주어야 하겠다"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일본 정부를 규탄하며 강력 항의한다. 방사능 오염수의 해양 투기의 모든 시도를 즉각 멈추고 전세계를 향해 석고대죄하기 바란다"며 "오염수를 처리수라 하며, 과학 운운한다면 일본 본토에 저장을 하든지 농업용수든 공업용수든 심지어 본인들이 마시든지 하면 될 것이지, 왜 옆 동네 올레 길에 뿌려 대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그렇게도 주위 국가와 국민들이 반대를 하는데도 일본 자국의 이익만을 생각하면서 해상 방류를 한다면, 그러한 행위는 세계 2차 대전을 일으켰던 일본 제국주의가 꿈틀거려 다시 세계를 향한 방사능 테러를 일으키는 것과 같다고 하더라도 지나치지 않다"며 "태평양 주변 국가의 국민을 소리 없이 죽이는 심각한 공격"이라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우리 선배님들은 국가적 재난이 오거나 국책사업으로 도민이 피해를 입거나 우려가 있을 때마다 앞장 서 왔다"며 "정권의 이념적 지향을 떠나고 여야를 떠나서 오직 도민만을 바라보며 삭발까지 하는 등 도민과 함께 하는 선출직 공무원으로의 모습을 보여 왔다고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태평양 섬나라 18개국에서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안전성이 불확실하다며, 해양 방류 연기를 촉구했다"며 "그 중에 피지 나라의 '티코두아두아' 내무부장관은 일본 '하마다 야스카즈' 방위상 면전에서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안전하다고 말한다면, 왜 일본 안에 두지 않나'라고 하며, 공개적으로 일본의 모순을 직격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작은 나라의 장관도 이럴진대 일본의 최근접 국가로서 제일 불안하고 위태한 우리나라의 정부는 왜 묵묵부답이고 수수방관을 하는가. 아니 옹호하고 수용하듯 하면서 이이제이 하는 것은 무슨 연고인가"라며 "반대의 한목소리를 내도 모자랄 판인데, 오히려 정부가 국론을 분열하고 있는 것은 무슨 까닭인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송 의원은 "전가의 보도처럼 거론되는 IAEA는 원자력을 권장하는 이익단체"라며 "원자력으로 살아가는 기구에서, 특히 일본의 지원금을 많이 받으면서 운영하는 단체가 일본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에 대해, '핵오염수가 맞다, 방류하지 말아야 한다'고 할 일은 만무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다시금 윤석열 정부에 강력 항의하며 요구한다. 일본 정부의 2중대가 아니라면, 국민의 걱정과 반대의 절규를 괴담이라고 하지 말아 달라"며 "정부는 국제해양법재판소에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유엔해양법 협약 위반으로 제소하고 그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해양 방류를 하지 못하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과 생명과 안전과 경제를 지키기 위해 정부는 국민의 명령을 따르고 실천해야 할 것"이라며 "그것이 정부의 가장 근본적인 존재이유"라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산읍민 2023-06-14 09:05:37 | 14.***.***.235
바당엔 핵 오염수,,성산 땅엔 똥물이 넘친다 ,,ㅋㅋㅋㅋ
제주지하수는 생명수입니다..
..2공항 주변 150여개 숨골이있다
숨골하나면... 내창 하나와 같다
숨고의 가치를 생각해라
ㅡ도로가 물로 막히면
물이 도로에서 내려오는데 잘 빠져나간다
ㅡ어디로 빠저 나가냐...숨골이다
ㅡ성산 초딩이면 알고 있는.왜 몰라??
ㅡ2공항은 환경 파괴다

2공항 여론조사
ㅡ한국갤럽의 조사에서는 찬성 44.1%-반대 47.0%로,
ㅡ엠브레인퍼블릭 조사에서는 찬성 43.8%-반대 51.1%로

도민 2023-06-14 05:49:21 | 14.***.***.188
한국 원자력발전소에서 오염수와 비교해보거라

한국이 높을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