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영어교육도시 행정구역 개편, 조속히 이뤄져야"
상태바
오영훈 지사 "영어교육도시 행정구역 개편, 조속히 이뤄져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분들도 제주도민...능동적.적극적으로 논의 이뤄져야"
13일 도정질문 답변을 하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13일 도정질문 답변을 하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 영어교육도시를 별도의 행정구역으로 구분할지에 대한 논의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13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15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영어교육도시 현안에 대해 질의한 무소속 양병우 의원(대정읍)의 질의에 "행정구역 설정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이날 질의에서 "대정에 지금 많이 갈등이 있는데 영어도시 관련 부분이 있다"며 "읍면보다 영어교육도시에 많은 인구가 밀집돼 있고, 이분들도 대정읍민이기 이전에 제주도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자 오 지사는 "예상 질문에 대해 답을 드리겠다"며 "가장 핵심적인 관심 사항은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중에 부처 간 협의가 종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만약에 부처 협의가 정리되지 않는다면 다시 다른 특단의 대책도 검토해야 될 상황까지 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두 번째는 영어교육도시 내 주민들이 행정구역 개편과 관련된 요구가 있다"며 "지금까지는 너무나 수동적으로 접근해 왔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보다 능동적.적극적으로 접근할 때"라고 말했다.

오 지사는 "4700명의 지역주민이 생긴 것이고, 이분들이 제주도에 도민으로서 지방세를 납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당연히 행정구역 설정도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오 지사는 "주차장 조성 문제 공한지 주차장 조성 문제는, 문제 제기가 있어서 이미 작년 12월에 완료했다"며 "다만 NLCS 제주에서 외부로 연결하는 신설도로와 관련해서 올해까지 설계가 완료되게 되고 내년에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성리도민 2023-04-13 14:35:46 | 221.***.***.206
양병우 의원님 늘 제주 영어교육도시 신경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