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中춘추항공 대표에 제주행 직항 확대 제안
상태바
오영훈 지사, 中춘추항공 대표에 제주행 직항 확대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추항공 대표와 면담을 하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춘추항공 대표와 면담을 하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제주-상하이 직항노선이 재개된 가운데,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30일 중국 출장 마지막 일정으로 왕위(王煜) 춘추항공 대표를 만나 직항노선 확대를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이번 면담은 중국 하이난성에서 상하이로 이동한 직후인 이날 오후 9시(현지시간)경 푸둥(浦东) 내 한 호텔에서 진행됐다.

제주도에서는 오영훈 지사를 비롯한 보아오포럼 방문단이, 춘추항공에서는 왕위 대표, 장우안 부총재, 조현규 한국총괄대표, 박흥군 춘추항공 한국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오 지사는 “제주와 중국을 잇는 직항노선은 관광, 경제, 문화 등 전 분야에 지대한 공헌을 하며 발전을 촉진 시키고, 사람의 이동과 투자의 원활한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며 “칭다오, 하이난 등의 직항노선을 만들어 양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해달라”고 말했다.

왕위 대표는 “중국과 한국 주요 도시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도심항공교통 등 미래산업과 수학여행 비용 절감을 위한 대화도 오갔다.

오 지사는 “항공노선 증가를 뛰어넘어 도심항공교통(UAM)과 민간 우주산업을 통해 제주에서 성공 모델을 만들고 해외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더 큰 꿈을 위한 논의를 이어가자”고 제안했다.

학생들의 수학여행을 저렴한 비용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업방안도 논의했다.  

왕위 대표는 ‘월드컵’을 예시로 들며 “제주도와 춘추항공은 이제 첫 골을 넣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오늘 만남이 매우 의미있다”고 말했다.

왕위 대표는 이어 “항공산업, 항공업계 종사자로서 지역과 산업의 많은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제주행 직항노선들을 열심히 개척해보겠다”고 전했다.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아이디어도 적극 발굴하겠다”며 협력 의사를 내비쳤다.

면담 후 오영훈 지사는 왕위 대표에게 동백, 쪽, 연꽃잎, 해조류, 병풀, 마유 등 청정 원료로 만든 제주인증화장품을 소개하기도 했다.

춘추항공은 2004년 민간 자본으로 설립된 중국 최초 민간항공사이자 최대 저비용항공사다. 지난 2009년 본격적인 저비용 항공에 나선 후 현재 117대의 항공기를 운항 중이며, 제주에는 2013년에 첫 취항했다.  

코로나 이전에는 제주-중국 직항 18개 노선 중 춘추항공이 9개 노선을 운항했다. 이달 26일부터 제주-상하이 간 1일 2편씩, 주 14편을 운영 중이다. 5월에는 난징, 항저우, 다롄, 광저우, 선양, 닝보 등의 노선 운항을 계획 중이다.

한편, 오영훈 지사는 같은 날 오전에는 1980년대부터 중국 개혁개방 정책을 설계해 온 츠푸린(迟福林) 하이난 개혁개방발전연구원 원장, 양루이(杨睿) 상무 부원장, 꿔다(郭达) 부원장, 쑹치웅(宋琼) 국제협력교류센터장과 면담을 진행하며 지방정부의 개혁과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3-03-31 12:56:49 | 118.***.***.137
짱깨 똥치우기 싫타...
입도 막아라

Slot은? 2023-03-31 10:39:13 | 223.***.***.23
어떻게 slot을 해결하려구요?

지금쯤 완공을 바라보고 있어야 할 제주 제2공항!
지난 8년간을 생각하면 민주당에 대한 분노만 치밀어 오른다.
여느 국책사업들처럼 주민들이야 이해관계에 따라 찬반이 있을 수 있지만 유권자들의 표를 의식하고 당시 도지사인 원희룡장관의 몸집을 키워주기 싫어 제2공항을 정략적으로 이용한 민주당!
가덕도 신공항과 비교만 해봐도 누구나 금방 알 수 있다.
정말 민주당은 경제도 모르고 스케일도 없고 추진력도 없고 특히 글로벌 마인드는 전무한 오로지 자기네들 표만 생각하는 정당이다.

평생 민주당만 찍어왔지만 이제는 결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