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월동채소, 산지가격 그대로 팝니다'
상태바
'제주월동채소, 산지가격 그대로 팝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 28일 도내 하나로마트 매장 13곳서 행사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은 오는 28일 도내 주요 하나로마트 13곳에서 월동무, 양배추, 조생양파 등 제주월동채소를 산지가격 그대로 외식업소 및 소비자에게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매장은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제주점·노형점을 비롯해 하귀, 한림, 애월, 함덕, 서귀포, 대정, 안덕, 중문, 위미, 남원, 성산일출봉농협 하나로마트 등이다.

공급되는 월동채소의 산지를 보면 월동무는 성산일출봉농협에서, 양배추는 한림농협에서, 조생양파는 대정농협에서 출하된다. 

소비자가격은 월동무(20kg, 세척무)는 12,000원이며, 양배추(8kg)와 양파(15kg)는 27일(월) 도매시장 경락가격(상품) 기준에 의해 가격이 결정될 예정이다. 

제주농협은 산지농산물을 원가에 판매함으로써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소비자에게 노마진으로 농산물을 공급해 우리지역 물가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제주월동채소와 조생양파의 소비를 촉진하고  제주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있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생산지에서 하나로마트로 직송되어온 월동채소를 산지가격 그대로 판매해 농산물의 판매촉진과 생산농가 및 소비자의 이익을 극대화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우리지역 농산물을 현지에서 소비하는 로컬푸드운동과 최소한의 운송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도민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3-03-25 20:46:10 | 118.***.***.62
이걸 믿으시는지요 어린애도 아니고 이런기사쓰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