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현 정무부지사 지명, 오영훈 지사 선거지원 보상 차원인가?"
상태바
"김희현 정무부지사 지명, 오영훈 지사 선거지원 보상 차원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상수 의원 "김희현 후보자 지명, 전략공천 보상이라는 의혹"
"관광협회 부회장 당시 직원 폭행 사건, 무슨일?"
24일 열린 김희현 정무부지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를 하고 있는 강상수 의원. ⓒ헤드라인제주
24일 열린 김희현 정무부지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를 하고 있는 강상수 의원. ⓒ헤드라인제주

김희현 후보자가 민선 8기 제주도정의 첫 정무부지사로 지명된 것이 지난 6.1지방선거 당시 오영훈 제주도지사 후보 선거캠프에서 활동한 것과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전략공천에 대한 보상 차원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24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정무부지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강철남)의 인사청문회에서 국민의힘 강상수 의원(정방동.중앙동.천지동.서홍동)은 김 후보자에게 "김 후보자가 보궐선거 전략공천 보상차원으로 정무부지사 내정됐다는 여론이 있다"며 이에 대한 입장을 물었다.

강 의원은 "김 후보자가 3선 도의원 업적 남기고 4선 불출마 선언해서 후배들에게 정치참여 기회를 준 결단에 개인적으로 박수 보낸다"라면서 "그런데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의 전략공천이 결정되자, 도지사 선거캠프로 들어갔다. 보궐선거 전략공천 보상차원으로 정무부지사 내정됐다는 여론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후보자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라며 "저는 민주당 소속이었고, 제주도의회 원내대표였다. 같은 당에서 같은 철학과 사상을 가진 사람들이 같이 정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지사 선거캠프에)참여했고, 선거에서 열심히 도왔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열심히 도왔다고 모두가 (도정에)참여하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라면서 "오영훈 지사는 저의 3선 의원 경력과 지역주민과 소통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런 과정에서 정무부지사 역할에 (제가)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가 강 의원은 다시 "과거 관광협회 상임부회장 시절, 지역 언론 등과 강원도 정선 카지노를 방문했을 때, 직원을 폭행한 적이 있느냐"라고 물었다.

이에 대해 김 후보자는 "사소한 일인데, 그런 일이 있었다"라며 "그 분과는 친한 친구였고, (폭행사건)이후 어떤 일도 없었고, 형사적인 일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생각해 보면 그 분에게 미안하고, 과도한 행동이 아니었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강 의원은 "당시 사건이 기사화 되지 않았다"라고 의혹을 제기하며 "'그 분은 이후 심한 스트레스로 위함으로 돌아가셨다"라며 김 후보자가 사건을 축소한 것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김 후보자는 "그 분은 사건 이후에도 저와 만나 술도 마시고 그랬다. 그분과 저는 사건 다음날부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라며 "이후에도 계속 만나고 함께 식사도 했다"며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